전주시, 중소기업 대상 10월24일부터 과정별 맞춤형 해외 온라인마케팅 교육 실시
기초·성장·심화의 3개 과정별로 각각 20개사 정도 모집해 맞춤형 마케팅 노하우 전수 예정
[시사타임즈 = 박현석 기자] 전주시가 글로벌 진출을 꿈꾸는 중소기업의 해외 온라인 시장 진출을 돕는다.
시는 오는 24일부터 3주간 해외 온라인 시장 진출을 원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마케팅 교육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시와 KOTRA 아카데미와 협력해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기업별 온라인마케팅 활용 수준이 상이한 점을 고려해 기초·성장·심화의 3단계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참여 기업이 미국의 아마존·구글, 중국의 알리바바, 동남아시아의 쇼피 등 각 국가별 온라인 시장별 입점 전략과 실습을 통해 현업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배울 수 있다.
교육 참여 기업들은 해외 온라인 마켓에 신규로 진입하고자 하는 경우 수출 초보 기업을 위한 ‘기초’ 과정을 수강하면 되고, 이미 해외 온라인 시장에 진출한 기업들은 플랫폼별 마케팅 전략 및 실습을 강화한 ‘심화’ 과정을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교육에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전주시청 누리집(www.jeonju.go.kr)에서 내려받은 신청서를 작성해 공고문에 명시된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각 과정별 교육 참여업체는 약 20개사이다.
세부 교육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중소기업과(063-281-2068)로 문의하거나, 전주시 누리집의 고시·공고를 확인하면 된다.
김종성 전주시 신성장사회연대경제국장은 “교육 참여를 통해 관내 중소기업들이 해외 온라인 시장에서경쟁력을 갖추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해외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업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확보 및 수출 증대를 위해 이밖에도 △2022년 해외 비즈니스 출장 지원사업 △2022년 국내개최 국제전시회 개별참가 지원사업 △2022년 중소기업 수출물류비 지원사업 등을 전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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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현석 기자 za0090007@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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