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주이집트 한국문화원, ‘코리아넷 이집트 명예기자단’ 발대식 개최

주이집트 한국문화원, ‘코리아넷 이집트 명예기자단’ 발대식 개최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주이집트 한국문화원(원장 양상근)은 지난 5월12일 카이로 소재 그랜드타워호텔에서 코리아넷 이집트 명예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코리아넷 이집트 명예기자단이 출범식을 갖고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주이집트 한국문화원) (c)시사타임즈

 

이날 발대식에는 해외문화홍보원이 운영하는 정부 대표 다국어 포털사이트인 ‘코리아넷’의 이집트 명예기자로 선발된 100여명과 이집트 최대 일간지인 알아흐람지의 만수르 편집장 등 기성 언론인 10여 명도 함께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한국에 대한 뉴스를 주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양상근 문화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리아넷의 전 세계 명예기자단 중에서 이집트 기자단이 압도적으로 많이 지원해 준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 “참신한 시각에서 한국과 이집트, 그리고 세계 각지에서 일어나는 한국에 관한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해 달라”고 당부했다.

 

 

주이집트 한국문화원 측은 “실제로 해외문화홍보원에서 선발한 금년도 명예기자단 현황을 보면, 전체 73개국 566명 중 1/5 이상(총 127명)이 이집트인 기자여서, 한국과 한국문화에 대한 이집트인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하니 하살 ‘알 아흐람지’부편집장은 “최근에는 기성의 뉴스매체 보다 SNS 등 뉴미디어의 영향력이 점차 커지고 있다”면서 “한국문화원이 이렇게 많은 지원군을 확보했으니, 앞으로 다양한 경로를 통해 한국에 관한 소식을 보다 자주 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출범한 명예기자단은 앞으로 한국과 이집트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한국 관련 소식을 영어와 아랍어로 작성하여 정부 포털사이트 코리아넷과 개인 SNS 등을 통해 홍보하게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