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중앙사회서비스원, 개원 2주년 기념식 개최…사회서비스원 미래 방향 제시

중앙사회서비스원, 개원 2주년 기념식 개최…사회서비스원 미래 방향 제시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중앙사회서비스원(원장 조상미) 3 21 사회서비스, 국민 가까이를 주제로 중앙사회서비스원 개원 2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사진제공 = 중앙사회서비스원. ⒞시사타임즈

 

기념식은 복지부 관계자, 중앙사회서비스원 임원, 자문위원, 유관기관 단체장, 시도사회서비스원 원장 등 2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년간의 성과와 함께 사회서비스원의 현재를 짚어보고, 미래를 제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제발제는 광운대학교 행정학과 정진경 교수가 사회서비스원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발표하였다. 정진경 교수는 중앙사회서비스원과 시·도 사회서비스원이 사회서비스 진흥의 중추기관으로 나아가야 함을 강조했다.

 

이날 시·도 사회서비스원은 지역별로 특화 우수사례를 발표하였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에서는 청년주도의 심리정서 지원을 위한 경기도 청년의 건강한 성장지원 마인드 포레스트 사업을 소개했다.

 

강원특별자치도사회서비스원은 장애인의 일자리 다각화 및 장애인과 함께하는 일터문화 조성을 위한 강원형 장애인 맞춤형 통합지원 사업을 발표했다. 끝으로,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은 산골, 농촌, 섬마을 곳곳에 활기를 불어넣는 찾아가는 전남 행복버스를 발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중앙사회서비스원에서는 X세대 직원과 MZ세대 직원이 함께 중서원이 묻고, 중서원이 답하다를 제목으로 사회서비스 혁신과 진흥의 미래를 그려보는 좌담을 나눴다.

 

이날 행사의 식전 행사는 시각장애인들로 구성된 코웨이 물빛소리합창단이 맡았고, 중앙사회서비스원 홍보대사와 홍보단 위촉식과 2주년 기념 비전 선포 세리머니를 진행하였다.

 

홍보대사 위촉식에서는 이서연 배우가 위촉되었다. 이서연 배우는 드라마닥터 차정숙에 출연하여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으며, 현재 이화여자대학교 사회복지학과에 재학 중인 예비 사회복지인이기도 하다.

 

또한 사회서비스 정책과 중앙과 시·도 사회서비스원을 취재할 국민홍보단을 위촉하고, 중앙 및 시·도 사회서비스원이 함께 하는 홍보협의체를 발족했다.

   

 

중앙사회서비스원 조상미 원장은 지난 2년간 사회서비스를 향한 각별한 관심으로 사회서비스 발전에 힘을 보태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우리 중앙사회서비스원은 사회서비스 혁신을 통한 복지·돌봄서비스 고도화 실현의 중추기관으로, ·도 사회서비스원과 함께 국민 가까이 다가서는 사회서비스, 사회서비스가 지역에서 물처럼 흐르는 나라, 내가 사는 지역에서 인간의 존엄을 지니고 생을 마감할 수 있는 진정한 복지국가를 이루기 위해 성심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중앙사회서비스원은 사회서비스 진흥과 고도화의 중추기관으로 사회서비스 진흥 기능 강화(사회서비스 품질관리 총괄, 사회서비스 관련 연구·정책수립지원 등) 사회서비스 품질 향상(품질인증제, 사전·사후컨설팅) 사회서비스 공급혁신 기반 조성(공급주체 다변화, 표준모델 공유화, 투자기반조성) 복지기술 활용 지원 등을 추진하여 온 국민이 체감하는 고품질 사회서비스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한편 중앙사회서비스원은 사회서비스원법’, 사회서비스 고도화 추진방향 및 사회서비스 기본계획에 따라 사회서비스 혁신과 품질향상을 위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