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지역아동센터 아동 대상 숲생태감수성 향상 프로젝트 ‘와숲’, 활동 시작

지역아동센터 아동 대상 숲생태감수성 향상 프로젝트 ‘와숲’, 활동 시작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녹색연합의 교육전문기구인 (사)녹색교육센터(이사장 박영신)가 4월12일부터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숲생태감수성 향상프로젝트 와숲> 활동을 시작한다.

 

 

 

▲녹색교육센터가 4월12일부터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숲생태감수성 향상프로젝트 와숲 활동을 시작한다(사진제공=녹색교육센터). ⒞시사타임즈

 

 

CJ대한통운의 후원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참가 아동의 정서 안정과 생태감수성 회복을 도모하고 숲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경험하게 함으로써 아동의 사회성과 자존감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3월 공개모집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소재 4개 지역아동센터(아이들세상, 공립불암골, 구로구공립, 단대우리)가 선정되었고 4월12일과 15일 첫 평일와숲 및 토요와숲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특히 평일와숲에는 CJ대한통운 직원들이 봉사자로 함께 참여해 활동의 의미를 높인다. <와숲> 활동은 꽃과 새싹이 돋는 봄 숲 만나기와 사계절 생태관찰, 숲속 둥지 만들기 등 신나고 재미있는 숲활동으로 동네숲이 와숲친구들의 웃음소리로 가득하다. 와숲을 통해 숲에서 자유롭게 뛰어놀며 자연 속으로 빠져드는 아이들의 모습에서 자연에서 배우며 느끼며 성장하는 힘을 느낄 수 있다.

 

<와숲>은 2017년 4월부터 9월까지 격주로 아동 100여명과 함께 동네숲 친구 만들기, 먼 숲 소풍, 깊은 숲 캠프 등 총 7회의 연속적인 활동을 진행하며 계절과 자연의 변화를 통해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다양한 활동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녹색교육센터는 2012년 ‘저소득층 어린이를 위한 숲치유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우리 사회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환경교육복지사업을 확대하는 데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여왔다.

 

녹색교육센터는 소외계층 아동들이 <와숲>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과 가까이 지냄으로써 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신체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이들을 위한 지속적인 환경교육이 매우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