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창경궁, 1인 가구와 함께하는 ‘우리 함께 동백’ 행사 내달 4~5일 개최

창경궁, 1인 가구와 함께하는 ‘우리 함께 동백’ 행사 내달 4~5일 개최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창경궁관리소(소장 박영환)는 11월 4일과 5일 양일간 총 5회에 걸쳐 창경궁 대온실에서 1인 가구(성인) 대상 식물 기르기 행사인 ‘우리 함께 동백’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출처 = 문화재청 (c)시사타임즈

 

1인 가구들이 반려식물을 기르며 서로 소통해보는 취지로 기획된 이번 행사는 지난 4월 개최되었던 봄 행사 ‘우리 함께 모란’의 맥을 이은 가을 행사라고 할 수 있다.

 

참가자들이 이번에 식재 체험하는 식물은 창경궁 온실의 대표 식물인 애기동백이다. 행사는 ‘궁궐과 꽃 이야기’ 강연과 애기동백을 화분에 직접 심어보는 2시간 체험 일정이다. 식재 체험은 시민의 참여와 봉사를 바탕으로 하는 환경 관련 민간단체인 서울 그린트러스트의 도움으로 진행된다.

 

체험 후 집으로 가져간 동백은 앞으로 두 달 동안 키워나가면서 그 재배기록을 창경궁관리소 누리소통망(SNS, 인스타그램) 게시글이나 개인 누리소통망을 통해 공유하면 된다.

 

창경궁관리소도 참가자들과 애기동백을 같이 기르면서 재배기록과 관리 방법을 공유하며 소통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10월 27일부터 30일까지 창경궁관리소 누리집(http://cgg.cha.go.kr/)의 예약/신청-문화행사예약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회당 10명씩 50명 대상이다.

 

최종 참여자는 10월 31일 오전 9시 창경궁관리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체험 재료도 모두 창경궁관리소에서 제공한다.

 

창경궁관리소는 이번 행사를 통해 1인 가구들이 식물과 교감하며 정서적 안정감을 얻고 나아가 참가자들 간의 사회적 관계망 형성에 기여하고, 도시 환경 속에서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창경궁관리소는 앞으로도 더 많은 국민이 우리 궁궐의 역사와 문화적 가치를 향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행사를 기획할 계획이다.

 

문의 : 02)2172-0108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지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