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환경

청정 호반도시 춘천을 위한 환경정화 캠페인

청정 호반도시 춘천을 위한 환경정화 캠페인

5월27일∼6월24일까지…연인원 500여명의 성도 캠페인 참석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아름답고 깨끗한 청정 호반도시인 춘천을 더욱 깨끗하고 아름다운 도시로 가꾸기 위한 환경정화 캠페인이 순복음춘천교회(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담임 이수형 목사)에서 있었다.



 



이번 캠페인은 주님 안에서 한 가족인 이웃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돌봄 실천 캠페인으로 이수형 담임목사가 제안하여 순복음춘천교회 공동체가 동참한 도시 환경정화 캠페인이다. 첫날 5월27일 오전 9시30분 중고등부, 청년대학부를 비롯하여 장년부까지 약 1백50여명이 나와 캠페인에 동참했다.


첫날은 교회주변인 만천천 정화사업부터 시작했으며 시청직원들이 함께 나와 만천천 주변에 있는 필요없는 나무 등을 전기톱, 낫 등 각종 장비를 가지고 깨끗이 잘라내어 시야가 트이고 아름답고 깨끗하게 정리되었다. 만천천 주변 인도를 따라 제초기로 잡초 등을 제거 하여 지역주민들이 인도를 안전하고 편하게 다닐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여자 성도와 노년층은 주변에 있는 쓰레기를 봉투에 담아 깨끗이 정리하는 일을 하였다. 이 환경정화 캠페인은 5주 동안 매주 토요일에 실시하여 6월 3,10,17,24일까지 진행, 연인원 500여명이 참석했다.


또 춘천 시내와 본교회 주변 및 등산로, 춘천 외곽인 소양 3교 및 도로, 소양댐 방향 도로 및 자전거 도로 등에서 실시했다. 환경정화 캠페인 후에는 교회식당에서 총여선교회가 준비한 사랑의 식탁을 함께 나누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