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최춘식 “포천(경복대)-서울고속터미널 일반광역버스 준공영제 운행 개시 확정”

최춘식 “포천(경복대)-서울고속터미널 일반광역버스 준공영제 운행 개시 확정”

5월 26일부터 포천시 1403번 노선의 일반광역버스 준공영제 운행 개시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국민의힘 최춘식 국회의원(포천시·가평군, 행정안전위원회 간사)은 포천에서 서울 강남권역까지 운행하는 일반광역버스 노선 신설로 교통 불편을 겪고 있는 포천지역 주민들의 이동권 향상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최춘식 의원실 (c)시사타임즈

 

 

이번에 신설되는 포천시 1403번 노선은 경복대에서 서울고속터미널까지 운행하는 일반광역버스(직행좌석버스) 노선으로, 평일기준 05:00~22:00까지 하루 34회, 15~45분 간격으로 5월 26일부터 운행한다.

 

 

주요경로는 경복대 →포천시청 → 선단1통·대진대 → 송우6리시장앞 → 윗용상골·대방아파트 → 논현역 → 신논현역 → 서울고속터미널이며, 구리-포천 고속도로를 이용하여 이동한다.

 

 

특히 수요가 급증하는 출근 시간에 수요맞춤형 버스 투입과 같은 집중배차 등을 통해 이용객들이 만차로 인한 추가 대기 없이 쾌적하게 광역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광역버스에는 차량 내 공기 질을 자동으로 관리하는 스마트 환기 시스템, 와이파이, 승객석 USB 충전기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설치하여 이용객의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최춘식 의원은 “이번에 신설된 포천 경복대 – 서울고속터미널 노선으로 출·퇴근 시간에 큰 불편함을 겪었던 포천시민의 이동권이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포천시민의 교통 불편 해소를 위한 버스 노선 추가 확보 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