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친환경자조금-괴산군, ‘에코-프라이데이 협약’ 체결

친환경자조금-괴산군, ‘에코-프라이데이 협약’ 체결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친환경농산물의무자조금 관리위원회(위원장 주형로, 이하 친환경농산물자조금)는 충청북도 괴산군(군수 이차영, 이하 괴산군)28일 친환경 농산물 소비 확산을 위한 에코-프라이데이’ MOU를 체결했다. 

 

▲친환경농산물자조금과 괴산군은 28일 에코-프라이데이 캠페인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김영재 한국친환경농업협회 회장, 이차영 괴산군수, 주형로 친환경농산물자조금위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 친환경농산물). ⒞시사타임즈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각광 받고 있는 친환경 농산물의 가치를 알리고, 일상 속 친환경농산물 소비가 촉진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친환경농산물자조금에서 진행하는 에코-프라이데이캠페인은 지구를 살리는 건강한 친환경 식단으로 토양 및 수질 오염 등의 심각한 환경 문제와 기후 위기에 대응하자는 취지에서 추진된 캠페인이다.

 

캠페인에 동참하는 기관은 매주 1회 이상을 에코-프라이데이로 지정하여 단체 급식 식단 중 식재료 1가지를 친환경 농산물로 꾸려 제공하게 된다.

 

현재 에코-프라이데이캠페인에는 충청북도청을 비롯해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aT농식품유통교육원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국립농업과학원 경기도 광주시 등 다수 기관이 참여하고 있으며, 함께 일상 속 친환경 식단을 실천 중이다.

 

전국 최초로 유기농업군을 선포한 괴산군은 에코-프라이데이캠페인 참여 기관인 충청북도청과 함께 <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를 추진하는 등 K-유기농업의 우수성과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괴산군이 에코-프라이데이 캠페인에 참여하게 됨으로써, 친환경 식단이 가진 환경 보전 가치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형로 친환경농산물자조금 위원장은 괴산군이 에코-프라이데이 캠페인에 동참해 일상 속 친환경 식단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앞장서주어 매우 감사하다라며 친환경자조금 또한 괴산군과 함께 유기농업의 가치 확산 및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