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특허청, 2015년도 지식재산 이러닝 선도학교 모집

특허청, 2015년도 지식재산 이러닝 선도학교 모집

4개 학교 모집, 연구개발비 지원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특허청은 청소년 지식재산 교육을 활성화하고 지식재산에 대한 우수 이러닝 교육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2015년도 지식재산 이러닝 선도학교’를 오는 4월17일까지 모집한다.

 

 

특허청은 2013년부터 매년 지식재산 이러닝 콘텐츠가 실제 교육 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우수 이러닝 교육사례를 발해 왔다. 2014년의 경우 이러닝 운영실적이 우수한 총 4개의 학교(경기 이담초, 인천 연수중, 충남 천안쌍용고, 부산 동천고)가 지식재산 이러닝 선도학교로 선정된 바 있다.

 

올해부터는 단순한 우수 사례 발굴에서 더 나아가 이를 다른 교육현장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콘텐츠화해 온라인으로 확산시킬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플립러닝 학습법에 기반해 국가지식재산교육포털(www.ipacademy.net)의 청소년 이러닝 콘텐츠, 지식재산 스토리 영상 등을 활용하여 발명 및 지식재산에 대해 교육하고자 하는 모든 대한민국 초·중·고 교사이다.

 

특허청은 최종 선정된 교사의 소속 학교에 지식재산 이러닝 선도학교 현판 및 감사패를 수여한다. 또한 개인에게는 포상 및 강의 동영상, 수업 자료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변훈석 국제지식재산연수원장은 “지식재산 이러닝 선도학교 사업은 교사들이 현장에서 쌓은 발명 교육 노하우와 지식재산 이러닝 콘텐츠가 융합된 우수 교육모델을 발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우수 교육모델이 전국적으로 확산되어 창조경제시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즐겁게 발명 교육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국가지식재산교육포털(www.ipacademy.net) 및 한국발명진흥회 홈페이지(www.kipa.org) 또는 평생교육부 담당자(02-3459-2763, 2788, 이메일 yumipk14@kipa.org)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