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평화통일연대, ‘6월 월례세미나 및 비전선포식’ 18일 개최

평화통일연대, ‘6월 월례세미나 및 비전선포식’ 18일 개최

한국교회 통일선교 협력을 모색한다’ 주제로 월례세미나 진행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사)평화통일연대(이사장 박종화 목사)는 오는 6월18일 오후 5시 30분 연세대 지하 백양로플라자 최영홀에서 6월 월례세미나 및 비전선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교회 통일선교 협력을 모색한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월례세미나에는 예장통합, 예장합동, 기성, 기하성 등 주요 교단 임원 또는 통일선교 책임자가 패널로 출연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각 교단의 통일선교 현황 및 계획 발표 후엔 통일선교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토론회도 진행된다.

 

이어 2부 행사로 평화통일연대 비전선포식이 열린다.

 

평화통일연대은 비전선포식에 대해 “한국교회를 비롯해 한국사회에 평화통일담론을 확산하기 위해 출범한 평화통일연대가 통일선교 전문매체인 <유코리아뉴스>와 함께 하게 됨을 대내외에 알리고 <유코리아뉴스>를 명실상부한 ‘한국교회의 통일선교 매체’로 선포하기 위한 것”이라며 “평화통일연대는 이를 위해 지난 1년간 <유코리아뉴스>를 시범 운영해 왔고 올해 5월 법적 절차를 거쳐 공식 인수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평화통일연대 박종화 이사장은 “유코리아뉴스는 그동안 평화통일담론을 확산하는 일에 매진해 왔다. 평화통일연대와 취지와 방향이 같은 만큼 앞으로 시너지 효과가 많이 나타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