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폐광지역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 29명 모집

폐광지역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 29명 모집

 

[시사타임즈 = 김경원 기자]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재가진폐재해자의 생활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8일까지 폐광지역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 29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태백시. ⒞시사타임즈

 

폐광지역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은 과거 석탄산업 역군으로 종사하다 퇴직한 재가진폐재해자에게 지역공간과 시설을 활용한 일자리 발굴로 재가진폐재해자들의 고용 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참여 사업은 태백산 솟대 약초원 조성 등을 비롯한 12개 사업으로 사업비 3 2 8백만 원(도비229,600, 시비98,400)으로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다양하고 특색있게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공고일 현재 태백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미취업자로,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의 70% 이하이면서 재산이 4억 원 미만으로 1순위로 재가진폐재해자 또는 배우자, 직계존비속을 2순위로 일반주민을 선발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지참해 동 행정복지센터나 해당 사업부서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황지영 경제과장은 이번 사업은 재가 진폐재해자들에게 공공형 일자리를 제공해 생계안정을 도모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재가진폐재해자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태백시는 지난 2월부터 상반기 공공일자리 사업으로 3개 사업(태백형74 236, 행복일자리 5개사업 7, 지역공동체 7개사업 28)  271명이 주 5 1 38시간 등 사업유형에 따라 다양하게 공공일자리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경원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