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하트-하트재단, 제1회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개최

하트-하트재단, 제1회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개최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하트-하트재단(김영주 이사장)은 제1회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를 오는 27일 건국대 새천년관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사진제공= 하트하트재단 . ⒞시사타임즈

 

SK이노베이션이 후원하고 하트-하트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오케스트라/실용음악 부문 발달장애인 그룹음악 축제로 장애인들이 음악적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며 함께 만들어가는 하모니를 통해 사회성과 음악적 역량을 개발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과 감동을 전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된 자리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에서 총 38개 팀(343명)이 참가했다. 전문 교수진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10개 팀이 본선에 진출, 그 중 최종 결선에 오른 5개 팀이 열띤 경연을 통해 최종 우승팀을 가리게 된다.


입상팀에게는 상금과 기획공연 출연기회 특전이 주어지는데 발달장애인들에게 그룹음악활동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장애인 예술단체의 역량을 강화하고 문화양극화를 해소하며 장애 인식을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트-하트재단 관계자는 “발달장애인들이 음악을 통해 사회성과 역량을 개발하며 건강하게 사회일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문화예술의 기회를 확대하고 지속적인 지원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