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국스카우트부산연맹, 비버스카우트 농촌체험활동 마쳐

한국스카우트부산연맹, 비버스카우트 농촌체험활동 마쳐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한국스카우트 부산연맹(연맹장 심경선)과 농협 네트웍스가 공동주최하는 비버스카우트 농촌 체험활동이 지난 115일 이화조 커미셔너(비버 담당)의 진행으로 개최되었다. 

 

▲사진제공 = 한국스카우트부산연맹. ⒞시사타임즈

 

이번 체험활동은 키즈아트어린이집, 아이숲유치원, 창의글로벌어린이집, 바다유치원, 봉우리유치원, 새들유치원 비버스카우트 대원 300여 명과 인솔지도자 30여 명, 운영 요원 2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창원 빗돌배기마을에서 열렸다.

 

 

스카우트운동은 청소년들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성장시켜 개인적으로는 훌륭한 삶에 있어 생활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돕고 나아가 사회나 국가적으로는 필요한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훈육 활동과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제공해 주고 있다.

 

 

민주시민으로서의 책임의식을 향상해 주는 데 있어 타인을 비롯한 이웃과의 관계를 통한 민주시민의식의 함양은 건전한 지역사회에서의 생활양식, 협업과 협력, 책임의식 고취, 타인을 이해하려는 관용성 등을 형성케 해준다.

 

 

이번 활동은 비버스카우트 대원들이 농업과 농촌의 가치를 이해하는 체험활동으로 고구마 캐기, 감 따기, 떡 시식 등 다양한 농촌 체험활동을 진행하였다.

 

 

농산물 재배 과정을 이해하고 직접 수확을 해보는 체험을 통해 농산물에 대해 올바른 인식을 하고, 식사할 때 농민들의 고됨과 감사함을 깨달아 올바른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중요한 시간이 되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