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한국스카우트연맹, 남양주 도제원초서 청소년재난 안전 교육 실시

한국스카우트연맹, 남양주 도제원초서 청소년재난 안전 교육 실시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한국스카우트연맹(총재 : 함종한)과 경기도주식회사는 1114일 경기도 남양주 도제원초등학교를 방문해 라이프클락과 함께하는 청소년 재난 안전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10월부터 11월까지 약 2개월 간 경기도내 25개 학교, 1천여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 날 한국스카우트연맹은 도제원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상황극을 통해 실제 재난 상황 시 올바른 대처방법과 이에 알맞은 안전 교육을 실시한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경기도주식회사의 라이프클락안에 들어 있는 조명봉, 호루라기 등 재난시 구조를 요청할 수 있는 용품들을 사용해 보고 가정이나 학교에서 찾을 수 있는 재난대비 대체용품을 알아보는 활동을 통하여 평상시 재난에 대비하는 습관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배우는 소중한 시간을 가진다.

 

특히 이번 교육은 기존 재난 안전교육이 단순 주입식 교육으로 실효성이 떨어진다는 문제점을 보완하여 청소년들이 흥미를 유발하여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체험과 실습 중심으로 추진됐다.

 

한국스카우트연맹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안전 인식 전환과 사회 전반에 퍼진 안전불감증을 해소하기 위해 재난 안전교육을 진행하게 되었다면서 재난응급상황은 언제 어디서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음을 명심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장소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난에 대비해 종합적인 재난안전교육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