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시흥도시공사, 정보보호 역량 강화 업무협약 체결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시흥도시공사, 정보보호 역량 강화 업무협약 체결

개인영상정보 관리와 정보보호 기술 강화에 대한 협력, 관련 인재 양성에 주목

 

 

[시사타임즈 = 강혜숙 기자] 시흥도시공사와 (사)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는 정보보호 역량 강화 및 개인영상정보 보호조치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7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가운데 왼쪽부터 시흥도시공사 박서희 매니저, 김우람 매니저, 최윤미 지능정보부장, 김성현 경영시설본부장, 정동선 사장, (사)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한복수 이사장, 한태열 본부장, 양홍모 과장, 신경섭 대리가 업무협약을 마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c)시사타임즈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협력하여 정보보호와 개인영상정보 관리 분야의 인재 양성과 기술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며, 이를 통해 시민들의 안전과 개인정보 보호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개인영상정보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정보보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특히 최신 정보보호법과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이를 기반으로 개인영상정보 관리 체계를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또 영상정보 관련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실무에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할 계획이다.

 

협약식은 시흥도시공사 본사에서 진행되었으며, 시흥도시공사 사장과 (사)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이사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시흥도시공사 정동선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시흥도시공사의 개인영상정보 보호와 관리 역량을 강화하여 더욱 안전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흥도시공사 정동선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시흥도시공사의 개인영상정보 보호와 관리 역량을 강화하여 더욱 안전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며 협회의 전문성과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는 국가공인 네트워크관리사, PC정비사, 지능형홈관리사 등 다양한 정보통신 및 정보보호 분야의 자격을 운영하고 있으며, 영상정보관리사 자격을 통해 개인영상정보 관리와 보호에 필요한 기술 역량을 인증하고 있다.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한복수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정보보호와 개인영상정보 관리 분야에서 큰 도약을 의미하며, 시흥도시공사와 함께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변화하는 정보보호 환경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양 기관은 향후 정보보호와 개인영상정보 관리 분야에서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최신 기술과 교육을 통해 관련 분야의 발전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공과 민간 부문에서의 영상정보 관리와 보호조치 수준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http://www.timesisa.com>



강혜숙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