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국청소년정책연대 “청소년단체·청소년시설 종사자 백신 우선 접종해야”

한국청소년정책연대 “청소년단체·청소년시설 종사자 백신 우선 접종해야”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한국청소년정책연대가 14일 긴급성명을 통해 “청소년들을 직접 현장에서 만나는 청소년단체와 시설 종사자는 백신 접종 대상에서 제외되어 있다”며 청소년단체와 시설 종사자가 백신 우선 접종 대상자에 포함되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국청소년정책연대는 “학생(청소년)들을 보호하기 위해 오늘부터는 서울시와 경기도 내 학원 및 교습소 종사자도 백신 접종을 시작한다”며 이같이 전했다.

 

한국청소년정책연대는 “청소년시설내 돌봄 기능을 담당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종사자를 비롯해 청소년쉼터와 청소년단체, 청소년시설 청소년지도사들은 엄중한 코로나 상황에서도 청소년들을 직접 만나고 있다”면서 “아동양육시설과 그룹홈 등 아동·청소년들이 24시간 동안 생활하는 시설 종사자는 더욱 그러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서울시와 일부 지자체들은 대안교육기관 및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쉼터 종사자들을 포함해 청소년시설 종사자 모두를 우선 접종대상자로 포함해 백신 접종에 나서고 있기는 하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하지만 지자체별로 그 접종 대상 선정이 다 달라 어느 지역은 백신 접종을 맞고 어느 지역은 맞지 못하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하고 있다”며 “이제 여름방학이 되면 청소년단체와 청소년시설의 활동이 집중된다. 사교육 학원이 이런 공적 청소년기관보다 우선인가. 학원은 청소년들이 가야 하니 학원 종사자들은 백신을 접종해야 하고, 청소년단체와 시설은 안 가도 상관없고 그냥 휴관만 하라는 것인가”라고 토로했다.

 

아울러 “공공 청소년기관을 만들어 놓고 그 종사자들에 대한 백신 접종 등 적극적 대응도 없이 무슨 일만 터지면 휴관부터 시키는 것이 정부의 청소년정책이자 코로나 대응방안인지 우리는 정부에 비장한 마음으로 묻는다”고 비판했다.

 

이에 한국청소년정책연대는 정부에 “지자체별로 고휘험 취약시설 종사자로 이들의 백신 접종에 나서고 있기는 하나 들쭉날쭉하고 너무 미약한 실정이기에 엄중한 코로나 상황에서도 청소년들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청소년단체와 청소년시설, 청소년쉼터 등 청소년복지시설 종사자를 코로나 백신 우선접종 대상자로 선정하고 이를 전국적으로 통합 실시하라”고 촉구했다.

 

이와 함께 “학교 다니는 학생만 청소년이고 교사를 포함한 교직원만 청소년지도자가 아니다”면서 “청소년지도사들의 안전이 곧 우리 청소년들의 안전이라는 것을 정부가 대담하게 수용해 코로나로부터 청소년을 지키는데 앞장서 주길 다시 한번 촉구한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