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동대, 글로벌 AI 혁신캠프 'Tech Trek' 개최…MS, 오라클 등 글로벌 기업탐방으로 실무경험 쌓아

한동대, 글로벌 AI 혁신캠프 'Tech Trek' 개최MS, 오라클 등 글로벌 기업탐방으로 실무경험 쌓아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글로컬30대학에 선정된 한동대학교가 주최한 글로벌 AI 혁신캠프 'Tech Trek: Global Innovation Camp'103일부터 2일 간 열렸다.

 

▲2024년 10월 3일 한동대 글로벌 AI 혁신캠프에 참여한 전공생 30명 기업탐방 현장(사진제공 = 한동대학교). ⒞시사타임즈

 

이번 캠프는 공모를 통해 선발된 30명의 대학생들의 글로벌 수준의 실무역량을 향상하고자 경북IT융합산업기술원, 포항테크노파크, 마이메타 등과 협력하여 개최하였다.

 

행사에서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 퍼포먼스 바이 TBWA, 한국오라클,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카카오게임즈 등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이 참여하며 학생들에게 의미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특히, 각 기업 방문에서는 전문가와의 세션, 현직자의 실무 멘토링, 그리고 학생들의 발표와 토론이 이루어져 실질적인 성장의 기회를 선사했다.

 

행사 첫날 학생들은 한국MS를 방문하여 인공지능(AI) 기술의 최신 동향과 산업 활용사례에 대한 세션에 참여하고, LLMLMM, 코파일럿(Co-Pilot)을 활용한 비즈니스 혁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퍼포먼스 바이 TBWA에서는 데이터 기반의 광고전략 수립, AI 기반 애드테크 혁신 사례, 그리고 광고·마케팅 분야에서의 글로벌 트렌드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한동대 졸업생(윤동현, 손가은)과의 선배 멘토링을 통해 데이터분석가(DS)와 디지털마케팅 직무에 대한 생생한 조언도 들을 수 있었다.

 

이튿날에는 한국오라클을 방문하여 클라우드 기술의 미래와 IT 업계의 직무별 커리어 개발 방안에 대해 알아보고 Q&A 시간을 가졌다. 이후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서울과 카카오게임즈를 차례로 방문하여 글로벌 기업의 업무 환경과 창업 지원 프로그램 등을 소개받았다.

 

AI, 경영, 건축, 창업, 상담심리 등 다학제적 전공생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글로벌 기업의 혁신적 기술과 비즈니스 전략을 직접 경험하며 실무적 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다.

 

캠프를 인솔한 한동대 창의융합교육원 이한진 지도교수는 "이번 캠프는 학생들이 학문적 지식을 넘어 세계적인 수준의 AI 및 마케팅 현장을 직접 방문하며, 급변하는 산업 환경에서 필요한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향후에도 다양한 기업들과의 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실무 경험을 쌓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