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함평중,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 동참

함평중,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 동참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전남 함평중학교(교장 차용인)는 지난 1일 학교 주변에 벚꽃이 만개해 완연한 봄기운이 느껴지는 가운데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국민 공감대 형성 및 보호구역 내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사진제공 = 함평중학교. ⒞시사타임즈

 

이날 학생들과 교직원들은 승용차와 통학버스가 지나가는 교문 앞에서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이라는 챌린지 구호인 교통안전 문구가 담긴 피켓을 들고 일상 속에 등하교시 위험에 노출될 수 있는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알리며 활동했다.

 

또한 장성민 교감은 학생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등교를 위해 매일 아침마다 교문 앞에서 교통안전과 생활지도 그리고 코로나19에 대한 방역수칙 등을 돕고 있다.

 

▲사진제공 = 함평중학교. ⒞시사타임즈

 

이번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지난해 12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어린이 보호구역 안에서 어린이를 우선 보호하는 문화를 정착시키고,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국민 참여형 캠페인으로 다음 주자는 완도 노화중학교 외 2개 학교를 지명했다.

 

차용인 교장은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자라길 바라는 간절한 마음을 담아 참여했다의미 있는 릴레이 챌린지에 함께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쁘다라고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