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행자부, 한국판 타임스스퀘어 1차 후보지 발표

행자부, 한국판 타임스스퀘어 1차 후보지 발표

서울 중구·강남·서초, 부산 해운대구·부산진구, 대구 중구 등 7개 지역 선정

 

 

[시사타임즈 = 강광일 기자] 내년부터 우리나라에서도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영국 런던 피카디리와 같은 옥외광고물이 지역의 상징물로 등장할 예정이다.

 

행정자치부(장관 홍윤식)는 특정지역을 지정, 광고물을 자유롭게 설치하여 도시의 경제적, 사회문화적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동력을 만들기 위해 올해 옥외광고물 법령을 개정하여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지정이 가능하다. 이에 첫 해인 올해에는 3개 도시의 7개 지역을 1차 후보지로 선정했다.

 

행정자치부에 따르면 전국에서 총 11개 지역이 신청하였고 민간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유동인구, 문화·상업시설 등 기본 기반 시설 현황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여 1차 후보지 7개 지역이 선정됐다.

 

1차 심사를 통과한 자치단체는 주민 공청회 및 시·도 옥외광고심의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도시 미관과 조화를 이루고 부가가치 등을 창출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실행계획이 포함된 ‘자유표시구역 세부 운영계획’을 11월11일까지 행정자치부에 제출하게 된다. 행정자치부는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2차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세부 운영계획에 대한 평가(현장 실사 및 발표 평가 포함)를 통해 자유표시구역을 11월중에 확정·공고할 예정이다.

 

김성렬 행정자치부 차관은 “연내 선정된 자유표시구역에 다양한 광고물 등이 설치되고, 주변 기반 시설과 결합된다면, 새로운 명소가 되어 지역경제와 문화를 발전시키고 국가 브랜드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강광일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