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환경교육·자원봉사 실천행동강화 위한환경재단-서대문구 업무협약 체결

환경교육·자원봉사 실천행동강화 위한환경재단-서대문구 업무협약 체결

환경적 의식을 갖춘 자원봉사자 양성을 위한 교육 진행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환경재단(이사장 최열)과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이 서대문구청에서 환경교육 및 자원봉사 실천행동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 = 환경재단. ⒞시사타임즈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환경재단 최열 이사장과 이미경 상임이사, 서대문구 문석진 구청장 등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보유한 역량을 적극 활용하여 환경중심적 사고를 바탕으로 새로운 프레임의 봉사문화를 형성하고, 보다 효율적인 일상 속 자원봉사 실천행동 활성화를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환경재단과 서대문구청은 기후위기 극복, 자원순환 및 폐기물관리 등의 다양한 주제로 환경전문가의 강연, 친환경실천공모전, 봉사활동, 환경영화제 등의 프로그램을 개최할 예정이다.

 

최열 환경재단 이사장은 물질적 욕망을 생태와 문화로 전환시켜 생명이 중심이 되는 사회를 만들어야 한다. 또한 개인의 욕구가 타인과 환경을 위한 봉사로 이어지는 사회적 분위기가 조성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 시민단체와 지자체의 협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서대문구 문석진 구청장은 기후 위기 대책이 시급하며, 인간과 자연의 공존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시민들의 실천하는 친환경적인 생활이 문제해결의 필수요소이고, 특히 올해는 환경교육과 자원봉사프로그램을 연계하여 작은 실천이 큰 변화로 확산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자발적 실천 행동을 이끌어 내는데 주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