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환경재단, 11회 그린보트 출항 선포식 진행

환경재단, 11회 그린보트 출항 선포식 진행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환경재단은 그린보트 출항선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서울 서소문로 레이첼카슨홀에서 진행된 선포식에는 환경재단 최열 이사장과 해양수산부 김영춘 장관, 게스트 7명이 참석했다.

 

 

▲출항 선언을 위한 미니 퍼포먼스를 하고있는 모습 (좌로부터 오은, 최재천, 노동영, 최열, 윤순진, 김영춘, 이제석, 신경준, 김경욱) (사진제공 = 환경재단) (c)시사타임즈

2018 그린보트는 삼면이 바다인 대한민국의 해양 문화 선도를 위한 목적으로 해양수산부의 후원을 받아 진행된다. 선포식은 동아시아 평화와 환경문제를 돌아보는 국제 교류 프로그램으로써 10년간 항해한 피스&그린보트가 2018년 그린보트로 새롭게 출항하는 것을 알리기 위해 진행됐다.  


환경재단 최열 이사장은 “그린보트는 본격적인 환경 교육의 장이자 참가자들과 함께 동아시아의 문제를 풀어갈 수 있는 지혜의 장이다. 1,600명이 한 배에 타서 사회의 변화를 만들고자 한다”고 전했다.

 

행사에 참석한 해양수산부 김영춘 장관은 “많은 국민들이 바다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특히 바다 위에서 공부하고 토론하며 사람을 만나는 이상적인 교육의 장인 <그린보트>가 있기 때문에 함께 하게 됐다” 고 설명했다.

 

출항선포식에서는 모든 참가자가 함께 미니 퍼포먼스를 통해 2018 그린보트가 단순 여행이 아닌 각계각층의 시민이 한배를 타고 교류하는 ‘국민 대통합의 장’이 될 것을 선언했다.

 

 

11회 그린보트는 총 1,6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코스타크루즈 네오로만티카호(5만 7천톤급)로 첫 항해를 시작한다. 오는 4월12일부터 6박 7일간 진행되며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와 일본 가나자와, 후쿠오카 여행 후 부산으로 입항한다.

 

그린보트는 다른 크루즈여행과 차별점을 갖는다. 그린보트에서는 다양한 강연과 워크샵, 공연에 참여할 수 있다. ‘더 건강한 지구’, ‘더 즐거운 지구’, ‘더 새로운 지구’ 세가지 카테고리 아래 약 70개의 선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선상 환경 포럼 : 미세먼지 없는 대한민국>, <이한철 선상 콘서트> 등이 있다.

 

이와 함께 공무원·4차산업혁명·기업CSR·대학생 등의 대상을 위한 전문 연수 과정을 개설해 맞춤형 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11회 그린보트의 게스트로는 정재승, 최재천, 노홍철, 서명숙을 포함해 총 34명이 탑승한다. 기항지에서도 환경, 문화, 역사 등의 다양한 주제로 코스를 선택할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