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환경

환경 교육의 현장으로 변신한 해수욕장…자녀 동반 피서객에 인기

환경 교육의 현장으로 변신한 해수욕장…자녀 동반 피서객에 인기

한국필립모리스 바다사랑 캠페인, 환경주제 모래조형 작품 전시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올 여름 환경 교육의 현장으로 변신한 해수욕장들이 자녀를 동반한 가족 단위 피서객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2016 한국필립모리스 바다사랑 캠페인’의 일환으로 포항 월포 해수욕장에 마련된 환경 주제 모래 조형 작품을 감상하는 피서객의 모습. ⒞시사타임즈

 

‘2016 한국필립모리스 바다사랑 캠페인’은 대표적인 생활쓰레기인 PET병의 사용을 줄여보자는 취지로 바다사랑 보틀슛 골대에 다 마신 PET병을 던져 골인시키면 피서객에게 시원한 생수를 나눠주는 이벤트와 바다환경 보호를 주제로 한 페이스페인팅 행사를 인천 을왕리 해수욕장에서 진행했다.

 

또한 모래조각가 최지훈 씨와 바다 환경 보호를 주제로 한 모래 조형 작품을 포항 월포 해수욕장에 전시했다. 지구 온난화로 멸종위기에 처한 북극곰들의 안타까운 모습을 3D로 제작해 더욱 입체적이고 현실감 있게 표현하며 온난화에 대한 경고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 밖에도 제주 함덕 해수욕장에서 생활 속에서 쉽게 사용하고 버리는 일회용 쓰레기를 줄여보자는 취지로 일회용 테이크아웃컵에 꽃씨를 심어 나눠주는 이벤트와 바다환경 보호를 주제로 페이스페인팅 행사도 마련했다.

 

2016 한국필립모리스 바다사랑 캠페인 기간 동안 열린 이들 체험 행사들은 바캉스를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자녀에게 환경 교육도 할 수 있어 피서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정일우) 후원으로 올해 14회를 맞는 2016 한국필립모리스 바다사랑 캠페인은 7월29일부터 1일까지 인천 을왕리, 충남 대천, 강원 속초, 경북 월포, 부산 송정, 제주 함덕 등 전국 6개 해변에서 동시에 개최됐다.

 

전국에서 선발된 180명의 바다사랑 캠페인 자원봉사원들은 캠페인 기간 동안 피서객들에게 바다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해변에서 배출되는 PET병, 음식물, 종이 등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는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피서객들에게 쓰레기봉투를 무료로 나눠주고, 추후 수거한 쓰레기를 집계하여 해변의 쓰레기 발생량과 유형도 발표할 계획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