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황 총리 “지진·호우피해 지원에 만전 기해야”

황 총리 “지진·호우피해 지원에 만전 기해야”

국무회의서 지진·호우피해 현황 신속히 점검 주문

 

 

 

[시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황교안 국무총리는 20일 “지진피해와 호우피해 현황을 신속히 점검하고 응급복구와 특별교부세 교부 등 각종 지원이 빠른 시일 내에 이뤄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밝혔다.

 

 

 

 

▲황교안 국무총리가 20일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 = 국무조정실) (c)시사타임즈

 

 

 

 

황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서울-세종 영상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지진으로 인해 주민들의 불안감이 여전한 가운데 제16호 태풍 말라카스의 영향으로 남부지방에 200mm가 넘는 비가 내려 복구에 어려움이 있다”고 말했다.

 

황 총리는 “국민안전처, 행정자치부 등 관계부처에서는 지진과 호우로 인한 피해 복구와 추가피해 방지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지역 주민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지진과 호우로 약해진 지반과 원전 등 주요시설물의 안전을 철저히 점검해 달라”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지진 피해에 대한 범정부 차원의 합동조사를 조속히 마무리하고 관련부처가 적극 협력해 필요한 조치를 취해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정기국회와 관련해서는 “회기 동안 정부정책의 성과를 국회와 국민들에게 소상히 설명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핵심개혁과제 관련 법안 등이 이번 정기국회 내에 반드시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요청했다.

 

황 총리는 “조만간 코리아 그랜드 세일과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를 통합한 ‘2016 코리아 세일 페스타(KOREA SALE FESTA)’가 진행되고 다음 달에는 가을 여행주간이 예정돼 있다”면서 “바가지요금 등 관광부조리를 철저히 단속하고 맞춤형 관광 상품을 개발해 외국인 관광객의 재방문율을 높여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관광산업의 발전을 뒷받침할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의 국회 통과와 지난 6월 발표된 ‘문화관광산업 경쟁력 강화 대책’의 차질없는 추진에도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조미순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