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흥사단 독도수호본부 우리 땅 지킴이,울릉도-독도 답사 진행

흥사단 독도수호본부 우리 땅 지킴이,울릉도-독도 답사 진행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흥사단(제주)독도수호본부 우리 땅 지킴이는 지난 622일부터 25까지 독도수호 의지를 다지기 위해 울릉도, 독도 답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흥사단(제주)독도수호본부. ⒞시사타임즈

 

이번 탐방은 탐방취지에 공감하고 참여 취지를 밝힌 회원 28명으로 구성되어 3일간 울릉도와 독도 일대를 탐방했다.

 

흥사단(제주)독도수호본부 우리 땅 지킴이는 참여자 모집을 위해 지난 3월 행사 모집공고를 진행한 바 있다.

 

흥사단은 전국 각 지부에 독도수호 지부를 두어 각 지부에서는 수호 대장 중심으로 지역 특성에 맞는 활동을 하고 있다.

 

흥사단 제주지부 이숙희 사무국장은 탐방이 기상악화로 인해 당일 독도 방문은 아쉽게 이루어 지지 않았지만 참여했던 단원들은 매우 의미 있는 행사를 진행한 데 대해 긍지를 갖고 있다면서 울릉도와 독도 박물관을 방문하여 독도수호 의지를 굳건히 하여 일본의 침략 야욕을 분쇄하는데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흥사단 독도수호본부가 발족은 12년 전으로 그간 독도 관련 행사와 세미나 등을 통해 독도 바로 알리기에 나서왔다. 주요 활동으로는 독도 올바로 알리기, 독도 사진 전시회, 독도교육 강사 양성 교육, 아카데미 지도교사 대상 독도교육, 독도 탐방, 독도 세미나, ‘독도 방파제 착공 촉구를 위한 100만 인 서명 운동 등이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