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2017 유니브엑스포 부산, 취업 토크콘서트 21일 개최

2017 유니브엑스포 부산, 취업 토크콘서트 21일 개최

고학년 대상 너 왜 떨어졌는지 아니?’ 주제로 열려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2017 유니브엑스포 부산은 지난 721일 부산 대연동 가람아트홀에서 취업 토크 콘서트 너 왜 떨어졌는지 아니?’가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2017 유니브엑스포 부산 온라인미디어팀 ⒞시사타임즈




 

현직 인사담당자들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현실적 조언을 제공하고, 부산지역 대학생들의 취업에 대한 불안감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너 왜 떨어졌는지 아니?’라는 자극적인 주제로 대학생들의 실제 면접 시연과 피드백을 비롯해 청년 구직자들의 고민과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해 소통하는 자리였다.

 

대기업공공기관에서 채용담당자로 근무한 경력을 가진 부산경제진흥원 일자리 종합센터의 김희승 청년담당 멘토와 넥센 인사팀의 채용담당자가 참석해 약 150명의 청년 구직자들을 만나 궁금증을 풀어주었다.


너 왜 떨어졌는지 아니?’는 총 2부로 구성되었으며, 1부는 실전핵심 면접과 피드백, 2부는 토크 콘서트로 진행됐다. 실전핵심 면접은 사전에 선정된 사람들이 실제 면접장에서 했던 PT 면접, 토론면접 등을 바탕으로 피드백이 이루어졌으며, 토크 콘서트는 청중들이 적어낸 질문 포스트잇을 사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부산경제진흥원 청년 일자리 센터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행사는 2017 유니브엑스포 부산의 사전행사로, 2017 유니브엑스포 부산 인재개발팀에 의해 기획되었다. 인재개발팀은 부산의 대학생들에게 취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향후 진로에 대한 실질적인 콘텐츠를 기획하는 팀이다.


이번 행사의 기획을 맡은 한승민 인재개발팀장은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취업에 관련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적은 부산 지역 대학생에게 각 면접 간 채점방식, 요령 및 실제 채용 프로세스와 역량을 속 시원히 알 수 있는 자리여서 기쁘다부산 경제 진흥원과 더불어 부산 지역 대학생들을 위한 일자리 창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7 유니브엑스포 부산은 오는 99, 102일간 부산에서 대학생활 박람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