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40여개국 패션외교의 장 ‘2015 세계의상페스티벌’ 열려

40여개국 패션외교의 장 ‘2015 세계의상페스티벌’ 열려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사단법인 한문화진흥협회(회장 정재민)는 수원시(시장 염태영) 및 수원문화재단과 협력하여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를 기념하기 위하여 40여개국 주한 대사 및 외교사절단을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 홍보대사로 위촉하며, 세계 각국 패션외교의 장인 ‘2015 세계의상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세계 40여개국 주한대사 및 외교관 부부가 참여하는 세계의상페스티벌은 주한외교사절단이 직접 한복을 입고 한복의 아름다움을 뽐내는 1부와 자국의 전통의상을 선보이는 2부로 진행된다.

 

해마다 사단법인 한문화진흥협회에서 주관하고 수십개국의 주한외교사절단이 참석하는 세계의상페스티벌은 세계 각국의 복식 문화를 통해 상호 간 문화이해와 우호를 증진하는 국제 행사로 외교가에서 가장 인기있는 행사 중 하나로서 축제에 이처럼 수많은 외교직급의 최고인 대사들이 직접 참석하여 복식을 통한 문화교류하는 행사는 유일무이하다.

 

수원화성 투어 및 수원화성문화제 참관을 겸하고 있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한국의 복식문화와 수원 화성의 유적과 전통을 세계에 널리 알리게 됨은 물론이고 대한민국 국가 이미지 제고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다.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 홍보대사 위촉식을 겸하는 ‘2015세계의상페스티벌’은 수원시 주최, 수원문화재단과 사단법인 한문화진흥협회가 주관, 춘천연옥광업(주) 및 더블유타임즈 후원으로 진행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