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LG상남도서관, ‘제11회 LG사이언스랜드 과학UCC 공모전’ 실시

LG상남도서관, ‘제11회 LG사이언스랜드 과학UCC 공모전’ 실시
 
11월30일까지 LG사이언스랜드서 응모 가능…2,200여만원 시상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LG상남도서관이 운영하는 온라인 과학포털 사이트 LG사이언스랜드는 과학송과 과학만화 2개 부문으로 ‘제11회 과학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11회 LG사이언스랜드 과학UCC 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LG상남도서관). ⒞시사타임즈

 

 올해 11회째를 맞는 LG사이언스랜드 과학UCC 공모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서울시립과학관, 동아사이언스의 후원으로 2017년 10월10일부터 11월30일까지 개최된다. 매년 1000여건 이상의 작품이 응모되고 있으며 학교 단위의 단체 참가가 이루어지고 있다.

 

제11회 과학UCC 공모전은 과학송 및 과학만화 부문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과 장학금 100만원을 수여한다. 또한 가장 많은 과학송 UCC 작품을 제출한 학교 두 곳과 가장 많은 과학만화 UCC 작품을 제출한 학교 한 곳을 선정해 ‘최다 응모 학교상’과 함께 과학활동 지원금 100만원을 수여한다. 총 190명, 3개 학교에 총 2200여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LG사이언스랜드 과학 UCC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과학송 부문의 경우 과학을 주제로 직접 만든 가사, 노래 또는 동영상 형태의 UCC를 만들어 응모할 수 있다. 과학만화 부문의 경우 과학을 소재로 한 자유 형태의 만화 1화분을 그려 LG사이언스랜드 홈페이지에 등록하거나 우편으로 발송, 응모할 수 있다.

 

과학 UCC 공모전은 초등, 중등, 고등·일반 세 부문으로 나누어 접수받는다. 과학송 부문과 과학만화 부문 공통적으로 과학 지식의 이해도와 예술적 표현력, 작품의 완성도를 평가해 시상할 예정이다.

 

LG사이언스랜드 ‘과학송’과 ‘과학만화’는 과학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과학 지식과 재미요소를 결합해 만든 에듀테인먼트 콘텐츠이다.

 

LG상남도서관은 “과학 UCC 공모전은 STEAM교육의 취지에 맞춰 학생들의 창의성과 표현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면서 “과학송과 과학만화 두 부문 공통적으로 기술적인 완성도도 중요하지만 과학적인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표현했는지가 더 중요하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