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IT·과학

LG전자, 미래 꿈나무에 과학강연극 선사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LG전자가 창의적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이동환경과학교실 운영을 통해 나눔 활동을 지속한다.

 

LG전자는 한양대학교 청소년과학기술진흥센터와 함께 올해 전국 초등학교 40여 곳을 순회하며 이동환경과학교실을 운영한다.

 

첫 수업은 지난 5일 오후 식목일을 맞아 경기도 성신초등학교에서 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LG전자는 전래동화 ‘바보온달과 평강공주’를 각색, 식목일을 주제로 나무와 환경의 중요성을 강조한 내용으로 강의를 구성했다. 민요와 풍물놀이 등 전통예술 요소도 가미해 재미를 더했다.

 

어린이들은 첨단 실험장비를 갖춘 특수차량에서 열린 과학강연극과 실험에 직접 참여하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LG전자와 한양대는 2006년도부터 이동환경과학교실을 운영해 왔다. 현재까지 250여 초·중학교 학생 82,000여명이 참여했다.

 

LG전자는 한양대와 협업해 상반기 내 ‘스팀(STEAM)교육법’을 도입, 과학원리와 기술·공학분야 간의 연계성을 쉽게 설명하고 수학원리 및 예술적 요소도 더욱 강화한 강연극 내용을 개발 예정이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스팀(STEAM: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Mathematics)교육법’은 창의적 인재 양성을 목표로 과학·기술·공학·예술·수학을 융합한 교육방식을 의미한다.

 

LG전자 경영지원부문장 이영하 사장은 “어린이들이 즐겁게 과학 원리를 배우면서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을 것” 이라며 “미래 꿈나무인 어린이들이 창의적 융합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계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해 다양한 재능기부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004년도부터 장애인을 대상으로 무료 IT교육을 진행 중인 임직원 자원봉사단 ‘LG정보나래’ 가 대표적이다.

 

또 LG전자는 2010년도부터 ‘라이프스 굿(Life’s Good) 자원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 임직원은 팀을 이뤄 소외계층 대상 언어,수학,미술 교육 및 장애인의 사회적응훈련 등 자신의 전공을 살린 재능 기부를 실천하고 있다.

 

박속심 기자(sisoti@naver.com)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