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남북경협국민운동본부, 창립10주년기념 토론회 개최

남북경협국민운동본부, 창립10주년기념 토론회 개최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사)남북경협국민운동본부(상임대표 : 이장희 한국외대 교수)는 오는25일 오후5시 프레스센터20층(내셔널프레스클럽)에서 ‘남북경협국민운동본부 창립10주년기념 토론회 및 후원행사’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문맹렬 남북경협사업추진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되는 1부 창립10주년 기념토론회에서는 먼저 이장희 상임대표(한국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인사말을 전한 후, 윤대규 경남대 부총장가 토론사회를 맡아 토론회를 진행하게 된다.

 

<대주제: ‘한반도 신뢰프로세스’ 실천과제>에 대해 주제발제 및 토론이 진행되는데 ▲한반도 신뢰프로세스와 남북경협의 방향(조봉현 기은경제연구소 연구위원) ▲‘DMZ세계평화공원’의 의의와 추진방향(손기웅 통일연구원 선임연구위원) 등에 대해 발제한다. 이어 안병민 한국교통연구원 북한·동북아연구실장, 이정철 숭실대 정외과 교수, 최수영 통일연구원 선임연구위원 등이 토론을 하게 된다.

 

2부 기념식 및 후원행사에서는 송경태 공동대표가 사회를 맡고, 이재환 공동대표가 격려사를, 김성훈 前 상지대 총장, 이창복 6·15남측위 상임대표, 김성곤 국회의원 등이 축사를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남북경협국민운동본부 10년을 돌아보며’라는 주제로 활동소개영상을 관람한 후 황진규 공동대표가 창립10주년 경과보고를 한다. 또한 남북경협상 및 10주년 공로상을 수여하는 시간도 갖는다.

끝으로 현관송 청년위원장이 만찬 사회를 맡고, 기념촬영과 함께 모든 행사를 마치게 된다.

 

문의 : 02)723-4770

 

탁경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