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코카-콜라, 스토리텔링 패키지 ‘Share a Coke’ 출시

코카-콜라, 스토리텔링 패키지 ‘Share a Coke’ 출시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코카-콜라가 가족과 친구, 연인에게 당신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 패키지 ‘Share a Coke’ 제품 22종을 선보였다.

 


새해를 맞이해 국내 시장에 전격 출시되는 ‘Share a Coke’는 상대에게 전하고 싶은 말을 짜릿한 “코-크”와 함께 전달 될 수 있도록 제품 라벨에 ‘닉네임’ 또는 ‘메시지’가 표시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SNS의 발달로 소통의 기회는 증가했지만 얼굴을 마주하는 대화를 어색해하는 현 시대 젊은이들의 커뮤니케이션 생활상을 반영해 만들어졌다.

 

이번에 출시된 22종의 라벨메시지는 ‘우리가족’ ‘자기야’ ‘친구야’ 등의 닉네임과 ‘잘될거야’ ‘사랑해’ ‘최고야’ 등 메시지로 구성되어 있다. 이는 지난해 11월 코카-콜라와 오픈서베이가 10-30대 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너의 마음을 보여줘’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선정된 것이다.

 

새해 첫날 들었을 때 가장 기분 좋은 한마디 그리고 새해 첫날 친구에게 꼭 해주고 싶은 한마디로 ‘잘될거야’가 1위를 차지했으며, 일상에서 나의 생각을 말로 표현하기 가장 힘들거나 어색한 순간은 언제냐는 질문에는 가까운 친구나 가족에게 사랑의 마음을 표현하고 싶을 때로 조사되었다. 이 밖에도 여러 설문을 통해 소비자들의 생각을 알아봤으며, 이를 메시지에 반영한 것이다.

 

또한 향후 닉네임과 메시지구성은 매달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닉네임과 메시지를 어떻게 매칭하느냐에 따라 다채로운 스토리텔링이 가능하기 때문에 서로의 마음을 주고받기에는 매우 독특하고 매력적인, 일종의 메신저가 될 것으로 보인다.

 

Share a Coke 패키지는 500ml에서만 만나볼 수 있으며 전국 백화점, 편의점 및 대형마트 등에서 구입 가능하다. 가격은 편의점기준 전과 동일한 1800원이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Share a Coke 은 소비자들의 일상에 스며들어 서로의 마음을 주고받을 수 있는 매력적인 스토리텔링 패키지”라며 “평소 가족이나 친구, 연인에게 전하기 어려웠던 마음을 'Share a Coke'로 표현해 뜻하지 못했던 순간의 행복을 지인들과 짜릿하게 나누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