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한체대 총장배 전국 초·중·고 ‘무용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한체대 총장배 전국 초·중·고 ‘무용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18회 한국체육대학교 총장배 무용경연대회가 715, 16일 양일간 과천시민회관 대극장에서 개최된다.






▲경북 김천예고 변현정학생이 창작 한국무용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 = 오주신주니어무용단) ⒞시사타임즈






한국체대(총장 김성조)전국 초··고교 학생들의 정서함양을 도모하고, 장차 무용을 전공하고자 하는 재능 있는 학생의 표현력과 창작력을 계발하고, 훌륭한 예술가로 성장하도록 교육적 기회를 제공하여 무용발전의 주역이 될 예술인육성위해 이번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참가종목은 한국무용, 발레, 현대무용 등으로 독무부문 초등부는 저학년(1·2·3학년), 고학년(4·5·6학년)으로 나뉘고 중등부(1·2·3학년)와 고등부는 저학년(1·2학년)과 고학년(3학년)으로 나뉜다. 군무부문 학년 관계없이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로 나뉜다.


김성조 총장은 장차 무용수를 꿈꾸는 전국의 많은 유소년과 청소년들이 참가해 꿈과 희망이 함께하는 춤의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임스전 생활무용학과장은 우수한 무용 유망주를 발굴하고, 학생들이 대회 참가를 통해 많은 무대 경험을 쌓으며, 자신의 기량과 잠재 가능성을 찾을 수 있게 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고 대회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김 총장은 대회에 앞서 이 대회의 3위 이내 입상자는 2018년도 한체대 수시모집 지원 자격이 주어지기에 주관하는 학과장에게 본교 위상에 걸맞는 공명정대한 심사를 요구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참가접수는 74일 오후 6시까지 인터넷 페이지(http://www.artinbank.com)에서 가능하다.

 

문의 : 02)410-6759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