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나는 도시농부다’…제3회 도시농업콘서트 19일 열려

‘나는 도시농부다’…제3회 도시농업콘서트 19일 열려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경기농림진흥재단은 11월19일 오후 2시부터 용인여성회관 큰어울림마당에서 ‘나는 도시농부다’를 주제로 제3회 도시농업콘서트를 연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도시농부와 도시농부를 꿈꾸는 600여 명이 모여 도시농업 정보를 공유하고 도시농업의 기쁨을 함께 나눌 예정이다.

 

이날 콘서트에서 안양관악초등학교 교사, 학부모, 학생들은 ‘사랑이 쑥쑥, 창의력이 자라는 학교 텃밭’을 주제로 학교농장에서 벌어진 재미있는 이야기와 텃밭을 가꾸며 변화한 학생들의 모습을 전한다.

 

아들의 아토피를 고치기 위하여 도시농부가 된 이재휘 한의사는 ‘아토피 이기는 기적의 텃밭’이라는 내용으로 아토피 극복을 위한 도시텃밭 활용 비법도 알려준다.

 

<365일 길러먹는 베란다 텃밭>의 저자인 ‘후둥이’ 장진주씨는 아파트 베란다를 알차게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도시농업으로 이웃 간 따뜻한 정을 나누는 용인 서천마을 휴먼시아 3단지 주부들의 이야기도 들어볼 수 있다. 텃밭작물로 만드는 굿모닝주스, 굿모닝 샐러드 등 요리시연도 진행된다.

 

이번 콘서트는 1회부터 사회를 맡은 방송인 이상벽씨가 사회를 맡고 가수 변진섭과 여행스케치가 콘서트 흥을 더할 예정이다.

 

김정한 재단 대표이사는 “도시농업은 단순히 건강한 먹거리를 생산한다는 측면 외에도 다양한 긍정적 효과를 거두고 있다”며 “주말농장·베란다·옥상 등 도시공간에서 참여하는 농림문화로 확산하고자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한편, 재단 홈페이지(www.ggaf.or.kr)에 11월18일까지 사전 신청을 하고 콘서트를 관람하면 선착순 500명에게 도시텃밭 가이드북과 모종삽세트를 증정한다.

 

우경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