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스타트업 아우토반 코리아 2023’ 오픈이노베이션 참가 스타트업 모집

‘스타트업 아우토반 코리아 2023’ 오픈이노베이션 참가 스타트업 모집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주최하는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인 스타트업 아우토반 코리아(STARTUP AUTOBAHN KOREA)’가 오는 6 9일까지 9가지 협력 분야를 기반으로 혁신 기술 및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 모집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c)시사타임즈

 

 

한국에서는 2020년에 처음 개최되어 햇수로 4년차를 맞이하는 스타트업 아우토반 코리아 2023’에서는 미래 모빌리티 디지털 전환 지속가능성 메타버스 인공지능 위성 하드웨어 럭셔리 경험 게임 체인저 총 9가지 분야에서 우수 역량을 가진 스타트업을 선발한다.

 

대기업 현업팀과 스타트업의 기술 비즈니스 모델 검증(PoC)를 통해 대기업에게는 신기술 도입 및 미래 신성장 동력 창출 기회를, 참여 스타트업에게는 대기업과의 협업 및 사업 확장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운영사무국 N15 Partners(엔피프틴파트너스) 담당자에 따르면 서류 심사 과정에서 협업 제안 내용을 사전 검토하여 협업 가능성이 높은 지원 기업을 대상으로 현업팀과의 온라인 1:1 프리 밋업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프리 밋업을 통해 참여 스타트업이 대기업 현업팀의 니즈를 제대로 파악하여 최종 제안함으로써 매칭률을 높이고 성공적으로 PoC 수행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고 전했다.

 

모집 마감은 6 9일 금요일 자정까지이며, 7월 초 발표 평가를 거쳐 선정된 기업은 협업 내용에 대한 상세 조율 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되어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스타트업들은 약 100일간의 PoC 기간동안 각 파트너 기업과 함께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성과에 따라 공동사업화 및 실제 제품 출시 기회까지 모색할 수 있다.

 

또한 전문가 멘토링 및 스타트업 행사 참여를 통한 네트워킹, 벤처 캐피탈(VC) 대상의 IR세션을 통한 투자 유치 기회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 내 우수한 팀으로 선정 시 해외 진출 기회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스타트업 아우토반 코리아 2023에는 우수한 기술 및 사업 모델을 보유하고 있으며, 모집 분야에 적용 가능한 국내외 스타트업 누구나 공식 홈페이지(https://startup-autobahn.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