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영화

‘용의자X’ 6주 만에 ‘광해’ 꺾고 박스오피스 1위



용의자X (2012)

Perfect Number 
7.4
감독
방은진
출연
류승범, 이요원, 조진웅, 곽민호, 김보라
정보
미스터리 | 한국 | 110 분 | 2012-10-18


‘용의자X’ 6주 만에 ‘광해’ 꺾고 박스오피스 1위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용의자X>가 6주 동안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내놓지 않았던 <광해, 왕이 된 남자>를 꺾고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1위에 이름을 올리며 본격적인 흥행 돌풍을 시작했다.

 

<용의자X>가 <광해, 왕이 된 남자>(이하 <광해>)를 꺾고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1위에 이름을 올리며 흥행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천만 관객을 바라보며 6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내놓지 않았던 <광해>를 꺾은 유일한 영화 <용의자X>는 개봉 전부터 예매율 1위, 실시간 검색어 1위를 기록하며 관객들의 폭발적인 기대를 받았던 작품. 모두의 기대 속에 10월18일 개봉, 첫날에만 전국 84,543명의 관객을 동원(10월18일 오후 12시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기준)하며 6주 만에 <광해>의 아성을 꺾은 <용의자X>는 가을 극장가 흥행 판도를 뒤집으며 본격적인 흥행 행보를 이어나갈 것으로 보인다.

 

천재수학자가 자신이 사랑하는 여자를 위해 완벽한 살인 알리바이를 설계하는 과정을 미스터리와 함께 그 속에 각 인물들의 감정을 녹여내며, 탄탄한 원작에 한국적인 정서를 더했다는 평을 받고 있는 <용의자X>는 개봉주 예매율 1위,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쟁쟁한 경쟁작들의 틈바구니 속에서 새로운 흥행 강자로 관객들을 사로잡기 시작했다.

 

“오랜만에 영화다운 영화를 본 것 같다. 류승범 연기 최고!! 마지막에 정말 많이 울었다(whst****)”, “이건 말이 필요 없습니다. 일단 보십시오. 진정 대박입니다(limd****)”, “영화보고 이렇게 먹먹한 느낌은 오랜만...(inu7****)”, “광해보다 이게 더 재미있는 듯(tlff****)” 등의 뜨거운 평들이 쏟아지고 있는 <용의자X>는 올 가을, 최고의 감성 미스터리로 극장가 새로운 흥행 물결을 주도할 것이다.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흥행 돌풍을 예고하고 있는 <용의자X>는 섬세한 연출력의 방은진 감독과 류승범, 이요원, 조진웅이 선보이는 감성 미스터리로 전국 관객들을 사로잡으며 절찬리 상영중이다.

 

박시준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