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제1회 2023 제주국제환경영화제’ 발대식 개최

‘제1회 2023 제주국제환경영화제’ 발대식 개최

남경읍 배우, 제주국제환경영화제 홍보대사에 위촉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제주국제환경영화제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김남식, 이하 조직위)는 지난 12일 ‘2023 제1회 제주국제환경영화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발대식을 거행했다고 밝혔다.

 

▲제주국제환경영화제 발대식 (사진제공 = 제주국제환경영화제조직위원회) (c)시사타임즈

 

발대식에서는 조대훈 제주국제환경영화제 이사장을 비롯하여 김남식 조직위원장, 김성제 의왕시장, 하은호 군포시장, 남경순 경기도의회 부의장, 남경읍 배우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행사에서는 안재덕 ㈜메타그룹 회장이 제주국제영화제 상임고문으로 추대되었으며, 자문위원장에 조준래 비트플렉스 회장, 후원회장에 김천수 ㈜태정건설 회장, 사무총장에 조운제 한국온실가스감축재활용협회 회장이 임명되었다. 또 제주국제환경영화제 홍보대사로는 남경읍 배우가 위촉됐다.

 

김남식 조직위원장은 “환경의 중요성을 문화적으로 널리 알릴 수 있는 제주국제영화제가 대한민국 국민과 더 나아가 전세계인들이 함께 공감할 수 있도록 널리 보급되었으면 한다”며 “성공적인 행사를 위해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환영사를 전했다.

 

조대훈 제주국제환경영화제 이사장은 “기후위기 시대에 직면한 지구의 미래는 환경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산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면서 “쉽고 자연스럽게 환경에 대한 인식이 스며들 수 있는 환경영화제를 준비하였으니 성원과 격려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23 제1회 제주국제환경영화제’는 기후위기 시대에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자연이 살아 숨 쉬는 제주에서 자연과 함께 미디어를 통해 교육과 놀이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축제의 장이다. 오는 5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제주 함덕해수욕장 일대에서 개최되며, 환경을 주제로 한 상업·예술·독립 영화들을 상영할 예정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