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제16회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12월 2일 정부시상으로 개최

‘제16회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12월 2일 정부시상으로 개최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영배)은 코로나 시국에도 사회적 책임경영으로 사회에 공헌하는 기관과 기업을 발굴하여 12월 2일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0년 제 15회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사회공헌 부문 교육부 장관상을 받은 무강 한국화연구소 대표 박창로 화백 (사진제공 =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 (c)시사타임즈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은 다양한 형태로 사회 발전에 공헌한 유공자를 발굴, 포상하고 많은 사람에게 알리어 대한민국 사회공헌 문화 확산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실현하자는 취지의 시상식이다.

 

특별상은 국가 발전과 국격향상, 국민행복에 이바지한 국네외 저명인사 및 공헌자중 국내파트와 해외파트를 추천 받아 선정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국내외 상황에서도 시대적 분위기를 반영한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경영활동을 평가하고 수상기업을 최종 선정 수여한다.

 

역대 수상자 중에는 굿네이버스 이일하 이사장,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이재훈 회장, 전 국제형사재판소 송상현 소장 등이 선정된 바 있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의 후원은 대한민국 국회,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외교부, 통일부, 고용노동부, 농림축산식품부, 중소벤처기업부, 서울특별시, 경찰청, 소방청, 해양경찰청,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20곳 이상이 후원예정이다.

 

올해 시상 부문은 △일자리 창출 부문 △사회공헌 부문 △사회봉사 부문 △지역 발전 부문 △산업 발전 부문 △해외 봉사 부문 △재능기부 부문이다. 자체 응모 및 추천을 통해 가능하다. 응모 자격은 사회 각 분야에서 다양한 형태로 사회 발전에 공헌한 기관, 기업인 단체와 개인으로 구분한다.

 

제 16회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은 2021년 10월 30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12월 2일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 홈페이지(www.kscp.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대회장인 국회의원 이개호 의원은 “코로나 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가 미래 사회 발전을 위한 사회적 책임경영과 사회공헌 활동에 최선을 다하는 기관, 기업, 단체, 개인 모든 분에게 감사의 인사를 우리 사회의 발전 가능한 미래 건설로 중요한 시기에 사회적 책임과 사회공헌 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여러 기관, 기업, 단체, 개인 등 모든 분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대회장 이개호 의원(전남 담양군함평군영광군장성군)은 3선 국회의원으로 제21대 국회 전반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을 역임, 2018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으로서 쌀값 안정화와 공익형 직불제 도입 등 농정개혁의 틀을 마련했다. 또 20대 국회의원 시절 야당과의 대화와 타협을 통해서 농어촌 상생 기금도입, 청탁금지법 개정에 앞장서면서 국회의원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조직위는 “사회공헌재단은 ESG 평가와 인증 제도를 통해 국가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특히 ESG 보고서 플랫폼을 구축하여 국내외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사례 및 활동 내용을 공유할 수 있는 문화로 확산할 예정이다”며 “사회공헌 문화 확산과 더불어 더 밝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서 기관, 단체, 기업, 개인 등 표창의 장을 마련하였으니 칭찬할 기업들을 추천해 주시고 추천받은 기업들은 사회적 책임경영 가치 실현을 위한 공정한 심사를 하여 사회적 선한 영향을 줄 기업들을 표창하게 될 것”이라며 ESG 평가와 사회공헌에 대한 심사 기준을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