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제26회 자랑스러운 전북인대상 수상자’ 시상 25일 개최

‘제26회 자랑스러운 전북인대상 수상자’ 시상 25일 개최

경제 대상 김용현, 문화 대상 강 광, 나눔 대상 안현숙 선정

 

 

[시사타임즈 = 정병현 기자] 전라북도는 25일 전북도청에서 ‘제26회 자랑스러운 전북인 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5일 전북도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제26회 자랑스러운 전북인 대상 시상식에서 송하진 도지사를 비롯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좌측부터 경제대상 김용현, 문화대상 강광, 송하진 도지사, 경제대상 김용현, 나눔대상 안현숙 순) (사진제공 = 전북도) (c)시사타임즈

자랑스러운 전북인 대상 시상은 매년 10월 25일인 ‘전라북도 도민의 날’ 행사에 많은 도민의 축하 속에 시상식을 진행하였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행사가 취소됨에 따라 시상자와 가족, 동료 등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시상은 송하진 도지사가 올해의 자랑스러운 전북인 대상으로 선정된 경제 대상 김용현씨, 문화 대상 강광씨, 나눔 대상 안현숙씨에게 상패와 메달을 수여했다.

 

경제 대상으로 선정된 김용현씨는 기술과 품질이 우수한 기업은 어떤 위기에도 우뚝 설 수 있는 희망을 보여주었고, 문화 대상 강광씨는 각종 체육대회 유치와 생활체육 저변 확대의 공적을, 나눔 대상 안현숙씨는 소외와 아픔을 겪는 이웃들을 지난 30년간 따뜻한 사랑과 온정으로 보살폈던 점이 인정받았다.

 

시상식에 참석한 송하진 도지사는 “한분 한분의 노력과 참여가 공동체를 지키는 힘이 되었고, 세 분처럼 자신의 자리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해주시는 도민들 덕분에 곧 시작될 위드코로나도 잘 헤쳐 나갈 수 있으리라는 자신감을 갖게 된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곳곳에 숨어 있는 큰 인물을 찾아 전북의 자존의식을 높여 가겠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정병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