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제2회 청소년 평화영화제’ 8일 광수중학교 강당서 개최

‘제2회 청소년 평화영화제’ 8일 광수중학교 강당서 개최

마을 청소년 약 100여명 참여…평화 주제로 영화상영·토론·요리 등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오는 11월8일 오후 1시부터 8시까지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광수중학교 강당에서 ‘제2회 청소년 평화영화제’가 개최된다.

 

 

제1회 청소년 평화영화제 공연 모습 ⒞시사타임즈

 

너른고을생협을 주축으로 진행되는 ‘제2회 청소년 평화영화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원연합회가 주관,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는 ‘2014 생활문화공동체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열린다.

 

마을의 초·중·고등학교 학생 약 100여명이 참여하는 이 행사는 ‘평화’를 주제로 제작된 5분 남짓의 단편 영화를 상영하는 자리로 이뤄진다.

 

상영 영화는 지난 9, 10월 총 4회에 걸쳐 영화 시나리오·촬영·편집을 배운 학생들(총 10개 팀)이 직접 모든 과정을 맡아 제작한 영화다.

 

또한 영화상영 이외에도 오후 2시에서 5시까지 일본군 위안부할머니들의 안식처 ‘광주 나눔의집’을 모티브로 평화적인 상징물을 만들고, 인권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후 5시부터는 학생들 각자 팀을 나눠 음식을 만들고, 다른 팀에게 자신이 속한 팀이 만든 음식을 전달하는 프로그램도 갖는다.

 

한편 작품 시상은 학생들의 현장 투표와 집행위원장의 점수를 합산해 2개 작품에 우수작품상을 수여하지만, 상영되는 모든 영화작품을 시상한다.

 

양동현 기자(mytao@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