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NGO

‘제5회 volunteer 마을공동체 1! 2! 3! 우리마을걷기대회’ 11일 개최

‘제5회 volunteer 마을공동체 1! 2! 3! 우리마을걷기대회’ 11일 개최

금천노인종합복지관·S-OIL백산주유소사회봉사단 공동 주최로 열려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서울특별시립 금천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11일 “함께 걷다보면 건강해집니다! 걷다보면 행복이 싹틉니다! 걷다보면 나눔이 됩니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금천구 한내천길과 금빛공원 일대에서 행사를 가졌다.



금천노인종합복지관은 ‘제5회 volunteer 마을공동체 1! 2! 3! 우리마을걷기대회’가 인근지역 중·고등학생·대학생, 기업체 봉사자, 복지관 정기 봉사자 및 어르신 봉사자 등 지역주민들의 많은 참여로 건강한 지역문화 축제로써 거듭나는 성공적인 행사가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1! 2! 3! 행복나눔걷기대회’는 금천노인종합복 지관, S-OIL백산주유소사회봉사단이 주최, (주)시사타임즈가 협찬한 가운데 금천구 지역내에 자원봉사 및 기부활동의 필요성을 알리고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실시됐다.

 

걷기대회는 한내천(금천구청역)→벚꽃십리길→반환점(독산역)→금빛공원코스로 5km구간 진행됐다. 이외에도 지역주민 공감대 형성프로그램으로 ▲금천노인종합복지관 안내 ▲노인학대예방 샌드아트 체험 ▲지역주민 헬스존 ▲사랑의 미니 바자회 등의 부스가 설치되어 시민들에게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뿐만 아니라 △가산종합사회복지관 수공예사업단 BMW와 함께하는 POP손글씨 △풍선아트 △네일케어 △페이스페인팅 △고려수지침 금천지회와 함께하는 서금요법 자원봉사 △서울시립근로청소년복지관과 함께하는 365 건전한 청소년 문화만들기 등 지역단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풍성한 이벤트를 제공하여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흥을 돋우는 계기가 마련됐다.

 

이와 함께 △안천중학교 풍물팀 △금천노인종합복지관 꿈빛공연전문자원봉사단 전통공연과 에어로빅 △동일여자고등학교 레이지 댄스팀 △동일여자상업고등학교 엔저 응원단 △명성태권도체육관 태권도 퍼포먼스 공연 등의 다양한 문화공연이 실시되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시간이 됐다.

 

특히 금번 행사는 지역단체인 S-OIL 백산주유소, 새움병원, 꽃피는 떡집이 함께하여 본 행사에 아낌없는 지원을 하여 더욱 성공적인 행사를 치룰 수 있었다.



이번 걷기대회에 참여한 어르신 참여자 박○○(85)는 “간만에 금천구를 한바퀴 걸었더니 더 젊어지는 것 같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성인 참가자 김○○(45)는 “처음에는 참가비가 있어 꺼려졌지만 소액이나마 어르신을 위한 후원금으로 사용된다고 하니 더 보람 있다”는 말을 전했다.

 

또한 학생 참가자 유○○(14)는 “걷기대회에 참여하니 자원봉사활동도 되고 맛있는 도시락도 먹고 이벤트 행사도 다양해서 좋다”고 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이 많았다.

 

걷기대회 담당자 금천노인종합복지관 류수명 팀장은 “5회를 맞는 행사이니 만큼 단순히 금천노인종합복지관만의 행사가 아니라 지역주민들이 함께하는 행사가 된 것 같아 기쁘고, 행사에 도움을 주신 S-OIL백산주유소 및 많은 유관기관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탁경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