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청소년 영화체험 교실’ 8월29일부터 개강

‘청소년 영화체험 교실’ 8월29일부터 개강

8월25일까지 접수…초·중·고·대학생 대상 80명 모집

10월17일까지 부산 해운대구 센텀시티 일대서 진행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꿈과 끼를 키우는 ‘청소년 영화체험 교실’이 오는 8월25일까지 공식블로그에서 모집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영화체험 교실’은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의 ‘학교 진로교육 프로그램’ 세부사업이자 부산국제단편영화제가 운영하는 영화 직업 체험 교육프로그램이다. 영화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이 실제 영화를 제작하면서 영화에 대한 이해와 공감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자리로 마련 될 예정이다.

 

‘청소년 영화체험 교실’은 8월29일부터 10월17일까지 주말 동안 부산 해운대구 센텀시티 일대에서 초등부·청소년부·대학생부로 나누어 수업을 진행한다.

 

수업은 영화이론을 시작으로 영화 제작과 후반작업의 모든 과정을 교육할 예정이며, 매 교육 시간마다 독립 영화 감독 및 영화 전문 강사들이 직접 참여해 강의는 물론 청소년들의 멘토로서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들에게 체계적인 진로 탐색의 기회도 마련한다.

 

또한 입학식인 8월29일에는 유명 영화인을 초대해 영화 이야기를 듣는 특강과 9월에는 영화 관련 기관에 방문하는 견학 프로그램과 전문가 특강도 예정되어 있다. 이후 모든 과정이 끝나는 10월17일 토요일에는 수강생 제작의 작품 감상 및 수료증을 전달한다.

 

‘청소년 영화체험 교실’은 영화에 관심 있는 청소년, 대학생은 부산 지역은 물론 전국 어디에서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모집 인원은 초등부 30명·청소년(중, 고등부) 30명·대학생 20명 총 80명이다. 8월25일)까지 '‘청소년 영화체험 교실’ 공식 블로그 ( http://blog.naver.com/young2movie ) 에서 참가 지원서를 다운 받은 뒤 이메일( office@bisff.org )로 접수하면 된다.

 

 

주최측은 “직접 영화를 만들면서 다양한 경험과 영화에 대한 즐거움이 함께 있는 이번 ‘청소년 영화체험 교실’에 영화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과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 051)714-1221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