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프로야구 별들이 한 자리에’…10구단 창단 자선야구대회 열린다

‘프로야구 별들이 한 자리에’…10구단 창단 자선야구대회 열린다

양준혁, 이종범, 송진우, 김광현, 류현진 등 참여

내달 2일 수원야구장서 야구인 60여명 동참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양준혁, 이종범, 송진우, 김광현, 류현진 등 한국 야구를 대표하는 최고 스타들이 함께 모여 프로야구 10구단 창단을 촉구하는 자선야구대회를 연다.

 

이 와 관련해 경기도는 “오는 12월2일 오후 1시 30분 수원야구장에서 양준혁 야구재단, 수원시, 통일부 등과 함께 국내 유명 프로야구 선수와 야구인 60명이 참가하는 프로야구 10구단 창단 촉구 ‘희망더하기 자선야구대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평 화팀과 통일팀으로 나눠 진행될 예정인 이날 자선야구대회에는 평화팀은 김성근(현 고양 원더스 감독)씨가 감독을 양준혁 SBS해설위원 등이 코치를 맡고, 통일팀은 김인식(KBO 기술감독)씨가 감독을 이종범 송진우 현 한화 코치가 코치를 맡아 일전을 벌일 예정이다.

 

감 독만큼 참가선수들의 명단도 화려하다. 통일팀 투수는 미국 프로야구 진출을 앞에 둔 한화 류현진을 비롯해 롯데 송승준, 넥센 손승락, 기아 서재응 등이 출전하며 기아 김상훈이 포수, 한화 김태균, 롯데 조성훈, LG 정성훈, SK 박진만 등이 외야수로는 두산 김현수, 삼성 박한이, 두산 임재철 등이 나서게 된다.

 

평 화팀 투수는 SK 김광현과 송은범, 롯데 정대현, 기아 윤석민, LG 봉중근 등이 포수는 경찰청 장성우, 내야수는 넥센 박병호, SK 정근우, 최정, 롯데 황재균 외야수로는 두산 정수빈, 기아 이용규, SK 박재홍 등 현역 최고의 선수들이 출전한다.

 

이밖에도 천하무적 야구단 활동으로 유명한 연예인 이하늘과 김성수, 오지호, 김창렬 등도 함께 선수로 참가해 10구단 창단 촉구 열기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이날 자선경기에 시구자로 나서 프로야구 10구단 유치를 위한 경기도의 강력한 의지를 표명할 계획이다.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지난 11월6일 이석채 KT회장과 염태영 수원시장과 함께 경기도 수원시에 프로야구 10구단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바 있다.

 

김 지사는 협약식에서 “경기도와 수원시가 프로야구 10구단 창단에 뜻을 모았다”라며 “선수 숙소와 연습구장 등에 대해서는 걱정할 이유가 없다. 10구단 지원에 많은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밝힌바 있다.

 

경 기도는 1만평 규모의 10구단 2군 훈련장 부지 마련에 적극적으로 협조하는 한편, 수원시와 함께 수원야구장을 2만 5천석 규모로 증축 또는 리모델링하고 25년간 무상으로 KT에 임대하기로 하는 등 10구단 유치에 적극 나선 상황이다.

 

탁경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