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2013 대한민국전시산업전’ 11월14-15일 양일간 열려

‘2013 대한민국전시산업전’ 11월14-15일 양일간 열려

임대, 시공업체, 기자재, 홍보등 전시관련 산업분야 총출동

전시회를 잘하는 방법에 대한 전시정보 원스톱 서비스 제공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2013대한민국전시산업전(Korea Exhibition EXPO 2013)’이 11월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삼성동 COEX(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전시, 박람회 산업을 홍보하는 국내 최대 행사인 이 전시회는 한국전시주최자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서울특별시, 한국전시산업진흥회, KOTRA, 한국전시장운영자협회, 한국무역협회, 서울관광마케팅이 후원으로 열린다.

 

 

 


2012전시산업전 세미나 전경 ⒞시사타임즈

 

 

 

 

‘2013대한민국전시산업전’에서는 전시 주최업체 및 코엑스, 킨텍스와 같은 전시장 임대, 전시 인테리어 시공업체, 전시 서비스 제공업체, 해외전시 및 AGENT, 전시관련 산업, 홍보 및 PCO, 이벤트 기자재 등 관련산업군이 총출동 되어 전시산업에 있어서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다수의 전시회를 세계적인 규모로 확장시키고 있는 킨텍스는 이번 행사를 통해 킨텍스 파워를 과시하며 대형 전시회, 컨벤션 등을 유치하고 홍보한다.

 

전시부스 디자인 및 기자재 업체로 참가하는 나라디자인은 전시 디자인 및 인테리어 시공사로 독립부스 시공과 기업관 홍보효과의 극대화를 위한 디자인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전시·박람회·컨벤션전문 홍보대행사 애드엑스포코리아는 행사 성격에 맞는 매체의 선택과 집중으로, 국내외의 유수 전시회 및 컨벤션을 성공적으로 이끌며, 언론홍보 및 온라인홍보 노하우를 공개한다.

 

그 외 부대행사로 6회 전시산업발전대상과 제1회 산학협력 전시디자인 공모전 시상식이 개최된다.

 

2013년 한해에 가장 우수한 전시회, 미래전략 전시회인전시어드벤, 친환경전시디자인, 선진전시서비스, 전시산업지원 우수기관 등 6개 부문에서 대상 수상자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한다.

 

삼전전기(대표이사: 김동균), 화인가구(대표이사: 최호열), 오토모티브 윅(킨텍스 정성한팀장), 인천자유구역청(컨벤션팀 문상희 팀장) 등이 영광스런 수상자로 선정됐다.

 

제1회 산학협력 전시디자인 공모전은 대상에 계원예술대학교 Back Space 팀, 한국폴리텍1대학의 둥지지기 팀이 대상 수상자로 선정되었고, 11개 팀이 선정되어 대학생들의 전시디자인 분야에 높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

 

아울러 11월14일, 15일 양일간 효율적인 전시회 참가전략과 노하우를 정보를 전달 할 제6회 국제전시마케팅 전략 세미나가 진행된다.

 

해외바이어 유치전략 및 바이어 개발 사례는 선진국, 중진국, 개발도상국 등의 사례를 들어서 전은선대표(경원인터내셔날 대표이사)이 발표한다.

 

코트라의 송연과장은 해외전시회 활용사례를 중심으로 중견기업, 우수기업의 해외 마케팅 사례와 정부의 전시지원제도활용에 대해 집중적으로 설명한다.

 

‘바이어를 유혹하는 전시디자인’을 주제로 한 2부에는 이노션(장성일부장), 씨아이아트포인(박영준팀장)은 디자인 전략은 홍보담당자의 관심을 집중시킬 것이다.

 

특히 이랑주연구소의 김혜련 소장의 비쥬얼(Visual)적인 전시품 디스플레이전략은 백화점 진열전략을 채택한 다양한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우경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