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2013 한국정책학회 춘계학술대회’ 오는 19일 개최

‘2013 한국정책학회 춘계학술대회’ 오는 19일 개최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사)한국정책학회(회장 정윤수 명지대 교수)는 오는 19일 오전 10시 서울 명지대학교(방목학술정보관)에서 ‘새 정부의 정책선택’이라는 주제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 국정책학회 정윤수 회장은 “새 정부가 사회통합, 복지, 경제성장이라는 세 마리 토끼를 잡아야 하는 상황에서 정책의 합리적 선택과 효과적 집행을 위해 정책전문가들의 정책에 대한 점검과 조언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한 시점”이라며 “이번 학술대회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정책현장 실무자들이 참여해 새 정부의 정책선택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과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날 학술대회는 사회복지, 안전, 도시, 부동산, 재정, 감사, 원자력 정책 등을 포함한 총 24개의 세션으로 구분, 정책전문가 및 현장실무자들의 주제관련 논문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우 선, 오전 10시30부터 12시까지 진행되는 제1회의에서는 ▲반부패정책과 감사원의 역활(신민철 감사연구원 박사) ▲협동조합기본법 시행에 따른 협동조합 활성방안 연구(김복태 한국여성정책연구원 박사) ▲새 정부 산학협력정책의 발전 및 검토(박문수 포항공대 교수) 등을 포함한 7개 세션의 주제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 어 오후 1시10부터 2시50분까지 진행되는 기조세션에서는 ‘새 정부의 구성과 정책선택’을 주제로 새 정부의 구성이 늦어진 상황에서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정책선택에 대한 학회 전문가와 언론인의 건설적 비판과 방향제시에 대한 토론이 열린다. 논문의 발제는 하연섭 연세대 교수가 맡았다.

 

제2회의에서는 ▲새 정부에 바라는 원전정책(송하중 경희대 교수) ▲에너지정책동향, 계획(에너지경제연구원 이근대박사) ▲한국의 사교육: 정책결정과 확산의 정치(황규성 한신대 교수) ▲사회적 기업 지원정책 사례연구(한상일 연세대 교수) 등의 주제발표가 이어진다. 제 3~4회의에서는 재난관리정책, 부동산정책, 입법, 문화정잭 등을 포함한 다양한 발표와 토론이 예정되어 있다.

 

정윤수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를 계기로 새 정부의 국정운영 방향을 재확인하고, 정책성공을 기반으로 신뢰받는 정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관계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새 정부의 과제와 정책선택’을 주제로 진행되는 올해 첫 학술대회로 한국정책학회는 이후 계절별로 3차례에 걸쳐 학술대회를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다.

 

문의 : 02)556-7660 한국정책학회 사무국

 

이종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