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2014 대한민국부모행복콘서트’ 1월16일~18일 개최

‘2014 대한민국부모행복콘서트’ 1월16일~18일 개최

다중지능적성검사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 마련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행복한, 건강한, 올바른 신부모문화운동 길잡이가 될 ‘2014 대한민국부모행복콘서트(Korea Paredu Expo)’가 오는 1월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코엑스 C4홀에서 열린다.

 


‘2014 대한민국부모행복콘서트’에서는 30여명의 행복 전도사들이 전하는 부모행복콘퍼런스가 진행된다. ⒞시사타임즈



‘부모가 행복해야 아이가 행복합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부모(자신), 아이, 더 나아가 가족의 행복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된다.

 

‘2014 대한민국부모행복콘서트’는 부모행복콘퍼런스와 부모행복 박람회라는 주제관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부모행복콘퍼런스는 30여명의 행복전도사들이 전하는 36가지 부모행복 이야기로 펼쳐진다.

 

1일차에서는 신세대, 신부모를 위한 새로운 행복론을 제시할 신부모행복론과 엄마의 일과 아이, 가족 이야기를 담은 엄마의 꿈, 부모의 멋진 인생을 위한 행복 미래설계의 길잡이가 될 아름답게 늙어가기란 주제로 콘퍼런스가 진행된다. NAE-I연구소 김윤희 원장과 아이소이 화장품 이진민 대표이사, 성균관대학교 이기동 대학원장 등이 참석한다.

 

2일차에서는 엄마되기가 두려운 초보엄마에게 들려주는 초보엄마를 위한 부모교육과 함께 올바른 아이교육을 위한 올바른 부모 습관을 제시할 내가 한만큼 아이도 한다, 우리 아이를 미래의 인재로 키우는 다양한 교육방법을 알려줄 미래인재로 키우는 교육 방법 등을 제시한다. 하은맘의 불량육아 저자인 김선미, 강용석 변호사, CBS영재교육학술원 이조옥 원장 등이 참여한다.

 

3일차에서는 아빠의 품격이라는 주제로 아빠의 DAY로 지정하여 부모라는 이름으로 진정한 부모란 무엇인지 되짚어 보는 시간과 아빠의 의미와 역할에 대한 재조명한 엄마와 함께 듣는 아빠의 품격, 부모와 아이의 건강한 소통문화를 제안할 행복한 습관 등이 진행된다. 한국긍정심리연구소 우문식 소장, 참행복연구원 이병준 원장, 부부행복연구원 최강현 원장 등이 참석한다. 3일차는 아빠는 무료입장이다.

 

이와 함께 전문가와 부모가 만나 부모교육에 대한 심층적인 대화를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 심층강연프로그램은 부모행복콘퍼런스와 함께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유익한 정보와 즐거운 관람을 위해 마련된 부모행복 박람회에서는 타운 미팅과 다중지능적성검사와 응답하라 397 등의 체험행사 등이 마련된다.

 

타운 미팅은 부모행복주치의(멘토)와 부모들이 직접 만나서 대화하고 상담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수다카페에서 3일간 점심시간에 열린다.

 

이 밖에 세계의 부모들은 어떻게 아이를 키울까? 세계의 부모들은 어떠한 가치관으로 살아가고 있는지, 어떠한 방식으로 자녀를 교육하는지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세계부모관이 준비된다.

 

올바른, 행복한 신부모문화를 만들어갈 ‘2014 대한민국부모행복콘서트’의 입장료 5000원에 콘퍼런스 강의료가 포함된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 www.pareduexp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경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