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2023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프랑스와 대한민국 동시 개최

‘2023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프랑스와 대한민국 동시 개최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2023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조직위원회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국민대회로서 세계 패션 수도로 불리는 프랑스 파리와 우리나라 전국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4월부터 국내외 압도적 최대규모로 개최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시사타임즈

 

'2023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전국 본선대회'는 올해 4월부터 6월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본선대회는 총11(서울, 인천, 부산, 광주, 대구, 울산, 대전, 전주, 충주)에 걸쳐 진행되며 본선에서 선발된 결선진출자들은 7월에 최종 경합을 벌인다.

 

최종 결선 수상자들에게는 천만원의 상금과 해외대회 참여 및 항공, 숙박, 의전차량, 스페셜 한복 등의 부상과 해외와 국내에서 개최되는 패션쇼 공식초청과 화보촬영 등 다양한 수상혜택들이 주어진다.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의 수상혜택들은 해외 및 국내 한복패션쇼 공식초청(항공,숙박 전액지원)과 해외에서 촬영되는 한복화보와 국내에서 진행되는 화보집 제작 등 매년 20여회의 압도적 혜택들을 모두 무료로 제공하여 높은 인정을 받고 있다.

 

이번 대회는 2010년생 이상 여성을 대상으로 외국인을 포함하여 한복을 사랑하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전국 본선대회는 연령대별 경합으로 심사한다.

 

이와 더불어 최종 수상이 아닌 결선진출자들도 한 해 동안 한국을 대표하는 한복모델로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기회를 얻는다.

 

특히 세계 각국 수교기념 패션쇼와 같이 한복을 통한 문화외교 활동과 세계의상페스티벌’, ‘웨딩한복 트렌드쇼’, ‘대한민국 드레스쇼에서 우리나라 대표 한복모델로 활동하게 된다.

 

국내활동 외에도 해외 정부기관에서 주최하는 한복패션쇼에 참가하게 되며 항공, 숙박 등 최종수상자와 동일하게 전액지원을 받는다.

 

대한민국과 프랑스에서 개최되는 '2023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의 총연출 및 총감독은 국제행사 전문가인 한문화외교사절단 정사무엘 단장이 맡았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