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37회 사랑의 합동결혼식 및 법무보호복지대회’ 5일 거행

‘37회 사랑의 합동결혼식 및 법무보호복지대회’ 5일 거행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대구지부, 사랑의 합동결혼식 및 법무보호복지대회 실시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대구지부(지부장 박승익)는 11월5일 오후 2시 웨딩 비엔나 3층 하우스홀에서 사랑의 합동결혼식 및 법무보호복지대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 =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대구지부 (c)시사타임즈

이날 행사는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대구지부 협의회(회장 신철범)이 주최하고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대구지부가 주관했으며 대구지방검찰청·서부지청,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대구지부 협의회의 후원으로 열렸다.

 

법무보호전진대회는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유공자원봉사자표창, 보호사업 기금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내빈 및 자원봉사자들은 2019년 한 해 동안 이루어진 각 직능별 위원회 활동 및 지부 행사 영상을 시청하며 그동안의 고생과 기쁨을 함께 나누었다.

 

유공자원봉사 표창은 대구광역시장 표창 5명,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이사장 표창 13명, 대구지방검찰청 검사장 표창 7명, 대구지방검찰청 서부지청 지청장 표창 6명, 대구지방교정청 교정청장 표창 6명에게 전달했다.

 

표창 수여가 마무리된 후 대구지부 기업인위원회(회장 조성래)의 법무보호사업 기금전달식이 이어졌다. 기업인위원회 조성래 회장은 대구지부 박승익 지부장에게 법무보호사업 발전을 위한 법무보호사업 기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이어 사랑의 합동결혼식은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대상자들에게 합동결혼식을 통해 행복하고 안정된 가정환경을 조성해주기 위한 사업이며 법무보호복지대회는 법무보호사업을 돕는 자원봉사자에 대한 포항 및 격려를 통해 사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대구지부는 1983년 25쌍의 합동결혼식을 최초로 개최하였고 매년 합동결혼식 행사를 실시하여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행사에 참여한 부부들이 새로운 출발을 시작함과 동시에 당당한 사회구성원으로 행복하게 살 수 있게끔 돕고 있다.

 

합동결혼식 주례는 대구고등법원장을 역임한 김수학 변호사가 맡아 새롭게 출발하는 7쌍의 부부에게 “따스한 가정을 꾸며 힘들고 어려울 때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길 바랍니다”라며 진심어린 덕담과 함께 결혼을 축복해줬다.

 

또 대구지방검찰청 여환섭 검사장을 비롯한 법무기관 및 단체장, 신철범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대구지부 협의회 회장 및 자원봉사자 등 200여명이 하객으로 참석하여 신랑과 신부 7쌍에게 축하와 격려의 말을 건냈다.

 

합동결혼식을 축복하기 위해 지역 기업체 및 대구지부 각 직능별 위원회 외에도 많은 개인 및 단체가 7쌍의 예비부부들에게 축의금품을 지원하였다. 이에 대구지부는 금일 후원받은 축의금품을 7쌍의 예비부부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공단에서는 법무보호복지대상자들의 건전한 사회복귀를 촉진하기 위한 방안으로 안정적인 직장, 상처받은 가정의 복원이 중요하다는 연구결과에 따라 허그일자리 및 가정복원 프로그램 사업에 공단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더불어 창업지원, 주거지원, 직업훈련, 숙식제공 및 원호지원 사업 등을 통해 법무보호복지대상자의 건강한 사회복귀를 위해 힘쓰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