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강남운전면허시험장, 지역 중학생 대상 ‘비전체험학교’ 성료

강남운전면허시험장, 지역 중학생 대상 ‘비전체험학교’ 성료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 강남운전면허시험장이 자유학기제 지원 프로그램인 비전체험학교를 성황리에 마쳤다.

 

▲사진제공 = 강남운전면허시험장. ⒞시사타임즈

지역 소재 중학생의 교통사고 예방과 진로탐색 기회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강남운전면허시험장은 해마다 송파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협업하여 비전체험학교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527일 배명중학교를 시작으로 116일 거원중학교 까지 총 9개 중학교에서 학생 약 110명이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운전면허시험장 사업 및 업무 소개, 미래교통수단 설명, 교통안전교육, 시뮬레이터카 체험, 민원실 및 기능시험장 견학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학생들은 프로그램을 마친 뒤, “시뮬레이터카 운전과 운전면허시험 견학 활동이 재미있었고, 교통안전교육을 통해 몰랐던 점들을 새롭게 알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강남운전면허시험장 이승재 장장은 다양한 체험활동 제공 및 청소년 맞춤 교통안전교육 실시로 학생들 뿐만 아니라 선생님들의 만족도도 높았다앞으로도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의 교통사고 예방과 진로체험 기회 제공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남운전면허시험장에서는 지난 달 열린 1회 송파쌤(SSEM) 교육한마당축제에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 학생들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