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NGO

“‘세계 콩팥의 날’, 콩팥병 환자 함께 도와요”

“‘세계 콩팥의 날’, 콩팥병 환자 함께 도와요”

굿피플-대한신장학회 ‘세계 콩팥의 날’ 기념행사 진행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김창명)이 대한신장학회(이사장 한진석)와 함께 ‘세계 콩팥의 날’을 맞이해 기념행사를 갖고 콩팥병으로 고통 받는 소외 이웃들을 돕기 위해 나섰다.


‘세계 콩팥의 날’ 행사는 콩팥 질환에 대한 건강강좌와 함께 대한신장학회 홍보대사로 위촉된 개그맨 이수근 씨가 진행하는 희망 메시지 전달, 콩팥 건강 퀴즈, 싸인회 등으로 진행됐다. ⒞시사타임즈



굿 피플은 3월14일 오후 2시 이대목동병원 김옥길홀에서 ‘세계 콩팥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굿피플이 주최하고 대한신장학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콩팥 질환에 대한 건강강좌와 함께 대한신장학회 홍보대사로 위촉된 개그맨 이수근 씨가 진행하는 희망 메시지 전달, 콩팥 건강 퀴즈, 싸인회 등으로 진행됐다.

 

이 날 강좌는 ▲콩팥병이란? (이화의대 신장내과 강덕희 교수) ▲당뇨병 및 고혈압과 만성 콩팥병 (이화의대 신장내과 류동열 교수) ▲만성 콩팥병의 예방 및 관리 (경희의대 신장내과 정경환 교수) ▲급성 콩팥병의 예방 및 관리 (한양의대 신장내과 이창화 교수) 등의 내용으로 열렸다. 

 

또한 이 날 행사에서 이수근씨가 굿피플과 대한신장학회에 1,000만원을 기부하는 전달식을 갖고 신장질환으로 고통 받는 국내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했다.

 

한 편 열악한 경제적 환경으로 인해 적시에 치료받기 어려운 콩팥병 환아들을 돕기 위한 노래공연 동호회 <그루터기>는 지난 3월9일 오후 7시 ‘새로운 시작’이라는 실내 공연을 열고, 공연 수익금 100만원을 굿피플에 후원했다. 이 날 후원한 기부금은 의료사각지대에 놓여 적절한 의료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저소득층 콩팥병 환아들의 치료비 및 수술비에 전액 지원될 예정이다.

 

굿 피플은 1999년 설립 이후 지구촌 곳곳의 소외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이동진료차량(일명 사봉이)을 이용해 국내 의료 혜택이 미치지 못하는 산간벽지의 독거 노인과 조손 가정 및 외국인 근로자, 노숙인들을 방문해 무료 진료를 실시하는 ‘사랑의 의료봉사’를 펼치고 있다. 이와 함께 국내 대형병원과 협력하여 선천성 심장질환으로 고통 받는 저소득층 소외 이웃을 돕는 ‘하트플러스 캠페인’ 등 다양한 보건의료사업을 펼쳐온 바 있다.

 

3월14일 ‘세계 콩팥의 날’, 콩팥병으로 인해 하루하루 힘겨운 삶을 살아가는 소외 이웃들을 향한 굿피플과 대한신장학회의 움직임을 통해 오늘보다 내일 더 환하게 밝아질 세상을 기대해본다.

 

탁경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