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장애인 일자리 창출 돕자”…이마트에브리데이, 굿윌스토어에 물품 기부

“장애인 일자리 창출 돕자”…이마트에브리데이, 굿윌스토어에 물품 기부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본부장 한상욱)는 이마트에브리데이(대표 김성영)로부터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1600만 원 상당을 기증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왼쪽부터) 이마트에브리데이 윤민형 CSR팀장, 밀알복지재단 한상욱 굿윌본부장(사진제공 =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 ⒞시사타임즈

 

 

전달받은 물품은 내달부터 굿윌스토어 밀알송파점 등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 주요지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판매 수익금으로 굿윌스토어 장애근로인 12명이 일자리를 이어갈 전망이다.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지난해 11월 대전 유성구에 굿윌스토어 밀알유성점이 오픈할 수 있도록 1,249.15(378.5) 규모의 공간을 기부해 지역사회 신규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바 있다.

 

이마트에브리데이는 공간 기부를 계기로 지속·안정적인 장애인 고용 창출을 위해 힘을 보태고자 자사 제품을 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마트에브리데이 윤민형 CSR팀장은 공간 기부로 탄생된 장애인 일터 굿윌스토어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물품을 기부했으며, 앞으로도 꾸준히 물품 기부를 이어가 장애근로인 분들이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밀알복지재단 한상욱 굿윌본부장은 이마트에브리데이와 같은 기업이 있어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시국에도 고용 취약계층인 장애인들이 일자리를 잃지 않고 자립의 꿈을 이어갈 수 있었다 이번에 기부해주신 물품도 장애 근로인들의 월급으로 소중히 잘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