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제일반

“창업자 고민 해결의 장”…대한민국 소상공인 창업박람회

“창업자 고민 해결의 장”…대한민국 소상공인 창업박람회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가(이하 중기센터) 주관한 ‘2013 대한민국소상공인창업박람회(2013 G-BEX)’가 12일 5만5,000명의 참관객이 방문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2013 G-BEX는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홀에서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4일 동안 진행되었으며 251개 업체, 517부스 구성되어 다양한 창업 관련 업체가 소개됐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참가업체들은 창업에 관심을 갖는 해외바이어와의 상담을 통해 총 700건의 계약을 성사하여 450억원 규모의 계약금액을 기록했다.

 

2013 G-BEX에서는 업체소개뿐만 아니라 소상공인 맞춤 상담을 비롯하여 창업 교육프로그램, 참가업체 사업 설명회 등을 진행하여 예비 창업자와 소상공인을 애로사항 및 사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주었다.

 

특히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마련된 창업 교육 프로그램에는 302명의 참가자가 참여하여 창업 트렌드 및 창업 아이템 분석 등의 정보를 제공받았다.

 

창업 교육을 수강한 예비 창업자 이모씨는 “창업을 준비하면서 아이템을 선정하는게 어려워 고민을 하고 있었다”며 “교육을 통해 창업 아이템을 분석하고 트렌드를 알게되어 창업에 대한 두려움을 떨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 소상공인 맞춤 상담관에서는 전문 컨설턴트가 500건의 상담 요청받아 창업·경영 상담이 진행되었으며 경영 전반에 대한 애로사항 및 사업에 대한 맞춤 상담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었다.

 

이밖에도 참관객들을 위해 아낙네 체험전과 가족단위 관람객 경품행사, 스탬프렐리 경품 응모 행사, 도어락 비밀번호 맞추기 등을 진행하여 관람객들의 참여를 유도하였다.

 

한편 2013 G-BEX는 대한민국 최대의 중소기업전시회인 ‘G-FAIR KOREA’(대한민국 우수상품전시회)도 함께 열려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우경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